본문 바로가기
주식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코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핫한 코인, 시가총액 1.1조에 달하는 카카오의 대표 코인이 될 보라코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텐데요. 보라코인이 무엇인지 시세와 전망 분석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보라코인이란
2. 보라코인 기능 및 특징
3.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4. 마치며

 

 1. 보라코인이란

ERC-20 프로토콜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보라 코인은 'blockchain redeemable asset' 의 줄임말로 블록체인으로 조직된 교환 가능한 자산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은 본래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 유통 및 유저의 활성화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카카오의 기축통화가 될 보라 코인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 지난 8일 카카오게임즈는 보라 코인을 카카오게임즈의 P2E(돈 버는 게임) 게임에 우선 사용하게 하고, 카카오 계열사들의 웹툰, 웹소설, 음원등의 콘텐츠에 사용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라 2.0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열면서 신사업 발표를 했죠.

 카카오의 기축통화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런 카카오의 행보는 카카오가 이 같은 ‘보라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관심이 많다는 말도 나옵니다. 심지어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인 프렌즈게임즈는 사명을 '메타보라'라고 변경까지 했으니 앞으로가 기대되는 보라코인입니다.


 2. 보라코인 기능 및 특징


 보라코인은 자체적인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높은 트랜잭션 처리량과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그렇다 보니 여타 코인들보다 투명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능하며 컨텐츠 가치를 살릴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 수 있는 것이죠. 보라코인의 기능과 특징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다면 플랫폼 생태계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먼저 보라 코인 생태계는 다면 플랫폼 형태를 취합니다.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람과 그 것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보라 코인 생태계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지속적으로 가치 창출이 가능하며,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설계 할 수 있죠. 생태계의 지속적인 가치 창출이 가능한 경제 시스템을 만들고 그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2. 활동량에 따른 인센티브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보라 코인 메커니즘과 시스템은 지속 성장과 경제적 생태계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생태계 내 사용자 수 활동량에 비례해서 생태계 가치가 커질 수 있게 만든다면 더 많은 보라 코인이 유통되고, 그 활동량에 따른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되죠.


3. 유연한 확장 구조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보라 코인의 보라 포인트는 기존의 일반적인 코인들의 포인트 모델과 다르게 서비스 구조와 지원을 유연하게 확장한 구조를 따릅니다. 보라 코인은 블록체인을 통해 관리되고 기발행된 보라 코인의 사용 전환 요청으로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보라 코인 차트

 보라코인 시세를 보면 다른 코인들 보다 저점을 계속 올리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등 주류 코인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코인들이 하락 추세인 반면 보라 코인은 상승 추세를 그리고 있죠.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보라코인이 올라 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활용도에 월등히 높다는 건데요. 위믹스 코인은 게임에만 적용되는 반면 보라코인은 카카오 계열사의 모든 플랫폼에 적용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엔터, 카카오게임즈 등 활용영역이 위믹스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습니다.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더불어 세계 최대 암호화폐 펀드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이 주목하고 있는 가상화폐가 바로 보라입니다. 보라 코인과 루나 코인이 그레이스케일이 주목하고 있는 가상화폐 25종에 포함이 되면서 투자 가치가 높은 편이라는 것을 증명한 것이죠. 만약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 보라 코인에 편입된다면 

4. 마치며


이상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스톤브릿지벤처스 공모주 청약 일정 따상 가능할까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이 성공적으로 끝이났는데요.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동안은 스톤브릿지벤처스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기관 수요예측에서는 흥행에 실패했지

monthuk.com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정말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정말 전쟁을 치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그러면 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을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nthuk.com

 

 

리오프닝 관련주 급등하기 전에 모아가야할 종목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5만명을 기록하고는 있지만, 오미크론 증상이 무증상인 경우가 대부분여서 계절석 독감으로 변경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렸었죠. 이로써 경기재개 가능성이 높아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