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가 전망 드디어 노선을 바꾸나?

 삼성전자가 14년 만에 최악의 실적을 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4%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잠정 영업실적 공시와 함께 메모리 반도체 감산을 공식화하면서 업황 개선 기대감이 유입됬기 때문입니다. 보통 감산은 반도체 업황이 바닥이라는 지표이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실적

 


 삼성전자는 전년비 대폭 악화된 실적을 내놨습니다. 올해 1분기 잠정 매출액은 전년 대비 19% 감소한 63조원, 잠정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95.75% 줄어든 6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이는 14년만에 최악의 실적입니다. 1분기 영업익이 1조가 안된 것은 2009년 1분기 5900억원을 기록할 때 였으니까요. 사실 실적 발표만 보고선 주가가 급락해야 정상이나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앞서 설명드린 반도체 감산 소식 때문입니다.

 

2)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메모리 반도체 감산 이슈

 


생산을 줄이는데 왜 주가가 오르나?

 코로나 영향도 컸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전세계 IT수요 부진 지속에 따라 부품 부문 위주로 실적이 악화가 제일 큰 감산의 원인입니다. 특히 반도체 중에서도 주력인 메모리가 문제였는데요. 앞으로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부진은 더욱 감산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의 이번 감산 결정은 반도체 업황 정상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감산으로 재고가 감소해 떨어진 반도체 가격이 반등해 타 반도체 업체들도 점차 실적을 회복할 것이라고 보고 있는데, 이는 전통적인 반도체 사이클의 패턴이기 때문입니다. 즉, 반도체 업황이 바닥이라는 소리와도 같습니다.

 

가격 상승은 3분기부터 


 메모리 선두 업체의 적극적인 감산 기조가 강해질 경우 메모리 업황 회복 강도가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올해 1분기 메모리 판가 하락 폭은 전 분기 대비 축소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디램 메모리 공급사들의 재고는 올해 1~2분기 최고점을 형성한 후 가격 반등은 하반기 정도가 예상됩니다. 정확한 시기는 3분기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는 삼성전자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글로벌 경쟁사들의 보수적인 투자 및 실적 전망으로 업황 바닥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분위기여서, 삼성전자의 이번 메모리 물량 감소가 주가 상승을 견인할 키라고 보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사업 모델로의 변화


 더불어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가 더 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의 감산 결정이 사업 모델 변화를 바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산이라는 결정은 삼성전자의 사업 모델 변화로 이어지고, 산업의 중요한 변화에 영향을 끼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아마 비메모리 반도체인 시스템 반도체으로의 비중이 커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4) 삼성전자 주가 전망 : 마치며.


 이상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사실상 이제 삼성전자 주가는 실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문제이긴 합니다. 이번 감산이 곧바로 메모리 가격에 반영되지는 않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더욱 중장기적 관점에서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희망적으로 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매수 추천글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JMS 정명석 프로필 교회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화제가 되면서 성폭행범 JMS정명석과 메이플 그리고 정명석의 나이, 고향, 출생, 학력, 군대, 결혼, 부인, 자녀등 프로필에 관련해서 인터넷 상에서 논란이

monthuk.com

 

 

RE100이란? 삼성전자도 한다는데 무슨 뜻이고 왜 중요할까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뜨거웠던 이슈 중에 하나가 RE100이었죠. 최근에도 삼성전자가 RE100 가입을 선언하면서 이제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리고 말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E10

monthuk.com

 

 

연봉실수령액 총정리 연봉실수령액 계산기로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실수령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최저시급은 얼마인지 그리고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계산을 하실 수 있게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링크도 남겨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