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제습기 추천 및 사용방법 꿀팁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제습기 추천 및 제습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여름 무더위만큼이나 참기 힘든 것이 집안의 습기입니다. 오늘부터 장마시작 되면서 쾌적한 실내를 위한 제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제습기 중에서는 위닉스가 가장 유명하긴하지만, 가격과 실내공간을 비교해보면서 스마트한 쇼핑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호구소리 듣지 않게 스마트한 제습기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고, 제습기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

 

 

제습기 추천 및 사용방법 꿀팁

제습기란?
제습기는 여름철, 장마를 포함해서 습기가 가득한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용도로 만들어졌습니다. 제습은 단순히 여름에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사계절 필요한 필수 가전이 되었는데, 습기가 많은 가정이라면 의류 보관이나 습기에 민감한 전자제품, 서적 관리를 위해 제습기가 꼭 필요하며 겨울철에도 결로를 막아주는데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제습기 활용 영역
제습기는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많습니다. 1. 장마기간 실내 습도 조절 2. 여름철 빨래 건조 3. 겨울철 결로 방지 4. 여름철 냉방 등으로 많은 영역과 계절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에어컨에도 제습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에어컨을 딱히 설치할 수 없다면 제습기 구매를 고려해면 좋은데요, 일단 제가 쓰고 있는 위니아를 기준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제습기 추천 소음


1. 소음
일반적으로 가정해서 습도 1도를 내리기 위해선 제습기를 20분 이상은 작동을 해줘야합니다. 제습기를 끄고 있으면 사실상 다시 습기가 올라가므로, 하루 종일 제습기를 틀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깁니다. 그래서 제습기는 꼭 소음이 적은 것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나 수험생이 있으시거나 아이를 키우는 집이시라면 소음이 적어야좋겠죠? 제습기가 위닉스 뿐만 아니라 LG나 코웨이등이 있지만 위닉스가 가장 소음이 적기로 유명합니다. 이 부분은 제품 리뷰를 확인하셔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습기 추천 에너지 효율등급


2. 에너지 효율등급
제습기는 아까 말씀드린대로 거의 하루 종일 켜야 하는 전자제품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효율적입니다. 1등급의 경우는 월 전기세가 1만원도 안 할 정도로 저렴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저렴한 모델이라도 에너지효율등급이 좋지 못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되므로 저렴하게 구입한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지요.

제습기 추천 물통


3. 물통의 용량입니다.
제습이 된다는 것 자체가 공기중에 물을 제거 해준다는 것이기 때문에 제습기 안의 물통에 물이 차게 됩니다. 그럼 물통을 자주 비워줘야하는데, 하루에 한 두번은 물통을 비워줘야 합니다. 제습기 물통용량이 큰 경우에는 1번도 가능하지만
작은 모델의 경우 2번 이상은 비워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말 부지런한 스타일이 아니시라면 15리터 이상의 물통을 가진 제습기를 추천드립니다. 꼭 구매하실 때 물통 용량을 고려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물통은 자주 청소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제습기 차체가 작은 모델은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상 물통을 비우게 됩니다.

4. 디자인
제습기 구입하실 때 고려해야 할 것이 디자인이 있습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다한들 집에서 거의 매일 마주치는 전자제품이기에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습기 사용방법 꿀팁 말씀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1. 제습기 필터 청소는 적어도 2주일에 한번은 해주세요. 필터 청소를 하지 않는 경우 제습기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만습니다.
2. 제습기를 장기간 미사용하는 경우는 물통을 깨끗이 세척하여 반드시 건조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깁니다.
3. 제습기를 사용 하실 때에는 반드시 모든 문을 닫고 사용하셔야 효과를 빨리 볼 수 있습니다.
4. 제습기 설치 시 벽면과 10cm 이상 떨어뜨리는게 좋습니다.

이상 제습기 추천 및 사용방법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여름철 습기를 정복하셔서 뽀송뽀송한 계절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위닉스 홈페이지입니다. 제품 구매시 참고 하시라고 링크 남깁니다. 세일 중이니 구입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https://brand.naver.com/winixshow/shopping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