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상장 결과에 달렸다

카카오주가 어디까지 갈까요? 요즘 대부분 투자자들의 관심거리가 아닐가 생각됩니다. 주가가 173,000원을 찍고 나서 공매도 폭탄에 -7%까지 폭락을 했지만 다시 자리를 잡아가는 카카오. 카카오 주주분들은 카카오 주가전망을 어떻게 보고계시는지요?

 

 


카카오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상장


카카오 주가 전망 - 차트

일봉/주봉/월봉으로 보면 정말 미친듯이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치 테슬라의 차트를 보는 것 처럼말이에요. 액면분할 전 가격으로 따지면 거의 80만원대에 육박하는 카카오입니다. 정말 대단하지않나요? 네이버를 따라잡을 줄이야 상상은 해봤지만 그것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사실 액면분할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주가가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액면분할을 한만큼 주식수가 늘다보니 다수의 투자자들이 몰리게 된 것은 사실입니다. 앞으로 카카오뱅크 상장과 카카오페이지 상장 등 계열사의 상장 흥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카카오의 주가는 어디까지 갈까요?

 

카카오뱅크 상장, 카카오페이 상장
카카오 주가전망 - 카카오 계열사

  • 한번 더 떡상의 기회는 있다

저는 일단 단기간으로 볼 때는 한 번더 떡상해줄 타이밍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카카오 주식을 지금이라도 사야 하나요? 아주 많은 분들이 질문을합니다. 사실 저는 주변 지인들에게 카카오를 삼성전자처럼 모아가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장기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 말이에요. 카카오는 사실 상장된 기간 자체가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17년도 7월에 상장되었지요. 햇수로 4년 되었습니다. 저는 4년 전 카카오 주가가10만원대였을때 부터 카카오를 모아갔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매도를 한 상태이긴 하지만요.

카카오 계열사-카카오프렌즈


그러면 왜 70~80만원이나 하는 카카오를 지금 사도 되느냐?

저는 YES입니다. 카카오는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기업입니다. 메신저 뿐만 아니라 현재 다음 포털을 가지고 있고, 커머스 사업 모빌리티 사업, 카카오뱅크, 카카카오 페이를 기반으로한 핀테크까지 다양한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카카오는 105개 계열사를 거느린 IT공룡입니다. 삼성전자보다도 더 많은 계열사를 갖고 있죠. 그런 주요 자회사들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다 보니 당연히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 그러면 얼마까지 갈까? 카카오의 목표주가

현재 코스피 시총 3위인 카카오, 그러면 SK하이닉스를 제치고 2위까지도 가능할까요? 시장은 분명히 하이닉스를 깨주긴 할겁니다. 그러면 단순계산으로는 카카오가 20만원까지는 올라가야 하는데요. 물론 20만원은 충분히 넘길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으나 카카오주가는 20만원을 오래 유지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분명히 매도 폭탄이 나올 것이구요.

카카오와 네이버 주가

  • 단기적 관점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모아가는게..


카카오의 1분기 매출액은 약 1조 2천억원, 영업이익은 약 1,500억원으로 사상 최대 영업익을 달성했죠. 대부분 증권사들이 올해 목표주가였던 17만원이 이미 달성이 된 상태입니다. 일각에서는 카카오 주가가 고평가라는 우려 섞인 이야기가 오가는게 사실입니다만, 하반기 핵심자회사들의 IOP가 코 앞인 만큼 높은 벨류에이션에도 불구 카카오의 코스피 2위 달성은 시간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카카오의 컨텐츠 사업의 해외진출의 성과도 점점 가시화 되어 가면서 주가 상승에 견인을 할 것으로 보이니까 우리 여유를 가지자구요.

 

그럼 모두 부자되시길 바라며, 이만 카카오 주가전`망 분석글을 마칩니다.
※해당글은 투자의 도움을 드릴 뿐이지 권유용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