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쿠팡플레이를 내세워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
쿠팡플레이가 한달 뒤 치러질 도쿄 올림픽의 온라인 중계권을 독점적으로 가져갈것으로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었는데 알고 계셨나요? 아니 OTT시장에 진출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부터 이런 대어를 낚아버리다니 항상 쿠팡은 대단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와우회원이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월 2,900원씩 로켓와우를 이용하신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겠습니다만, 쿠팡 회원이 약 1,000만명이었으니(현재는 200만이 탈퇴한 상황) 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게 독점권을 쥐게된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쿠팡플레이 접속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먼저 쿠팡플레이 어플을 다운받아서 접속하기
두번 째 쿠팡 어플에서 접속하기 입니다. 어쨋든 쿠팡플레이 어플리케이션에 접속되는 건 마찬가지니 올림픽 시작하기 전에 미리 다운받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쿠팡플레이는 미러링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PC연결이나 TV연결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작게 보시지 마시고 크게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도쿄올림픽이 쿠팡플레이를 통해 온라인 독점 중계된다니?
쿠팡은 참 대단한 듯합니다. 네이버, 카카오와 같은 경쟁이 심한 플랫폼들 사이에서 도쿄 올림픽의 온라인 단독 중계권을 따낸 것입니다. 500억 정도 힘을 썻다고 하는데, 어찌되었든 아직 최종 결정 난 것은 아니지만 거의 확정 단계이며, 쿠팡의 올림픽 온라인 중계권은 일반 중계권을 가지고 있는 지상파가 쿠팡에 중계권을 재판매 하는 형식을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플레이의 힘은 도쿄올림픽 뿐만이 아니다?
지난 5월에는 신동엽이 출연했던 SNL코리아까지 쿠팡플레이가 독점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 겁니다. 그 전에는 TVN을 통해서 SNL을 보셨다면, 쿠팡플레이를 통해서만 SNL 시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판권 문제 때문에 시즌을 종료 했었던 만큼 이번에 부활하는 SNL은 과거에 방영이 되었던 것과는 달리 리부트 형태의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해집니다. 그래서 여태까지의 시즌을 이어 받는 것이 아닌 그냥 시즌1 SNL코리아가 될 전망입니다.
새롭게 리부트 될 SNL은 쿠팡플레이에서만 올 여름에 공개할 것을 목표로 제작 중이라고 하니 한 껏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도쿄올림픽 시간이랑 겹쳐서 그냥 지나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기존 SNL은 케이블 방송이다보니 다소 표현의 자유가 살짝 없었다면 이번 쿠팡플레이에서는 오리지널 SNL의 계보를 이어 받아 더 화끈하고 강력한 웃음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넷플릭스와 왓챠를 질려하셨던 분들이라면 쿠팡플레이가 신선할 수도?
기존에 넷플릭스나 왓챠에서 뭘 볼까? 하다가 그냥 TV 꺼버리는 경우가 많죠. 쿠팡 로켓와우 회원이시라면 쿠팡플레이도 이용해보세요. 그나마 요즘 쿠팡플레이가 시장을 파고듬으로써 경쟁구도가 형성되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OTT서비스는 단순히 영화, 드라마, 다큐 같은 컨텐츠만 제공하지 않고 교육 컨텐츠들도 제공을 하고 있기때문인데요. 쿠팡플레이 교육 탭을 보면, 아이들을 위한 교육 영상 뿐만 아니라 대교, 해커스 등에서 제공되는 인강 컨텐츠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중국어회화, 영어회화, 토익등등 말이죠.
쿠팡플레이 도쿄올림픽 성공적인 중계를 응원하며, SNL코리아도 기대해보며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