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따상 가능할까

 얼어 붙은 공모주 시장에 대박 공모주가 등장했습니다. 수요예측 결과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오랜만에 '따상'을 경험 할 수도 있어 보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주인공인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와 따상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목차

1.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기업분석
2.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일정
3.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따상 가능성
4. 마치며 

 

1.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기업분석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2004년 ‘오디션’이라는 리듬 게임을 출시해서 전세계  37개국에서 서비스하며 사업을 확장해왔습니다. 베트남에서의 성장이 가장 큰 편입니다. 주력은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로 내년 여름쯤 '오디션 라이프'라는 메타버스 게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테마는 '게임' 그리고 '메타버스'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계열사를 보면 한빛 소프트와 DJI드론 수입을 하는 한빛 드론이 있습니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이번 공모 자금 사용목적이 대부분 운영자금에 쓰여질 것으로 보입니다. 세부적으로 보면게임 개발 프로젝트, 마켓팅, 공모관련 발행 제비용등에 쓰여질 것이라고 하네요. 

2.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일정

 

[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일정 ]

청약일 : 11월 7일 ~ 8일
환불일 : 11월 10일
상장일 : 11월 17일
확정공모가 : 1,700원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최소청약증거금 (100주) : 85,000원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수요예측 결과가 좋아서 희망 공모 밴드 상단인 1,700원에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공모 규모는 289억원으로 작은 편입니다. 사실 이 부분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우리사주에 10.28%, 일반투자자에게 25%, 기관투자자에게 64.71%를 모집하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렸든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너무 좋았다고 말씀드렸는데, 1744.08:1로 근래 공모주 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수요예측 신청가격 분포를 보아도 1,700원 상단부터 초과에 92.21%로 압도적으로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인터넷이나 MTS로 청약 시 2,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또한 최소 청약 주수는 10주가 아닌 100주로, 85,000원의 증거금이 필요합니다. 워낙 공모가가 적어서 그런듯 하네요. 

 

3.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따상 가능성

높은 할인율로 가격 메리트

 가격이 워낙 싸고 기관 물량이 많은 편이라 상장일 좋은 성적을 보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할인율이 높게 설정 되서 가격 메리트가 상당합니다. 공모가 산출내역에 관해 3,558원에서 52.27% 할인하여 1,700원에 공모가를 산정되었으니까 말입니다. 

아쉬운 의무보유확약비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보통 10% 내외의 의무보유확약비를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데,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4%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건수대비 3.84%, 수량대비 4.03%로 좋진 않다는 것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중장기적으로 주가 불확실성이 높다보니 확약 비율 좋은 공모주 보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유통 가능 물량은 30%로 적은 편도 많은 편도 아닙니다. 보통입니다. 

 

수수료 이상은 챙길 수 있을까?


 간만에 수요예측결과가 좋은 공모주이긴 한데, 할인률도 높고 말이죠. 한가지 고민되는 것이 바로 수익률입니다. 이번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균등청약시 최소청약 주수는 100주이며, 증거금은 85,000원이 필요합니다. 비례가 아닌 이상 균등의 경우 10주 이하로 받게 되면 수수료 이상을 챙기는 것도 어려워 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 '따상'간다면 얼마일지 계산해볼까요?


​공모가 1,700원이니까, 시초가 더블이 되면 3,400원이고 장중 상한가로 '따상'이 되면 30%인 4,420원이 됩니다. ​​1주당 최대 가능 수익은 2,720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건 따상의 경우고 만약 더블로 끝나면? 아니면 그 이하라면? 10주 이상은 받아야 최소 수익이 나겠습니다. 수수료 면제인 분들은 해당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 수수료를 내야하는 상황이니 꼭 계산해보시고 청약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이번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는 '따'는 무난히 갈 것 같긴하지만 무턱대고 청약하시기 보다 1일차 경쟁률을 따져보셔야 할 듯 합니다.

4. 마치며


 이상 티쓰리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수요예측 및 청약 일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번 티쓰리엔터테인먼트는 기관경쟁률에서 상당히 흥행을 했고, 최근 게임주 주가 흐름도 살아나는 것 같고요. 대표게임은 '오디션' 이라는 게임 하나긴 하지만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높다는 점을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꼭 청약해야 될 종목 체크하세요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속 어떤 기업들이 우리에게 치킨 값을 안겨주게 될까요? 사실 10월 공모주 시장은 참 재미가 없었습니다. 대내외 악재가 많기도 했지만 유동성이 너무 떨어져 '따상'을 가

monthuk.com

 

 

RE100이란? 삼성전자도 한다는데 무슨 뜻이고 왜 중요할까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뜨거웠던 이슈 중에 하나가 RE100이었죠. 최근에도 삼성전자가 RE100 가입을 선언하면서 이제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리고 말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E

monthuk.com

 

 

 

연봉실수령액 총정리 연봉실수령액 계산기로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실수령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최저시급은 얼마인지 그리고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계산을 하실 수 있게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링크도 남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