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I관련주 주목하면 좋은 두 가지 종목들 체크하세요

 AI 기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챗GPT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죠. 미국의 스타트업 AI 기업인 오픈 AI가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는 단순 대화 수준을 넘어 전문가 수준의 글쓰기 및 업무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등장부터 화제가 됐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AI관련주 가운데 우리가 주목해야 할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형주는 제외하구요. 중소형주 위주로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셀바스AI, 코난테크놀로지,알체라, 솔트룩스, 마인즈랩, 위세아이텍, 플리토, 비플아이소프트, 바이브컴퍼니, 비트나인, 한글과컴퓨터등이 있죠. 오늘은 셀바스AI와 코난테크놀로지 두 종목을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관련주 : 1) 셀바스AI


셀바스AI는 음성인식 국내 독보적 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필기 및 영상 활용, 음성 지능 응용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죠. 지난 달 챗GPT 이슈로 인해서 급등해 있는 상태입니다. 

 셀바스AI의 대표적인 라인업은 셀비노트입니다. 셀비노트의 경우 음성 대화를 텍스트로 바꿔주는 소프트웨어로 현재 경찰청에서 상담이나 여러 업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회사에서 쓰게 되는 클로바노트라는 네이버의 제품과 비슷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죠.

 영업이익을 보면 흑자 전환을 했다는 점을 주목해보면 되겠구요. 인공지능 사업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부에서 실적을 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AI관련주 답게 AI관련한 사업에서 성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 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가 급등으로 인해 PER밴드도 치솟은 상태라 현재 가치만으로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사실 그냥 실적만 보고는 매수하기 어려운 종목입니다. 회사명에 AI가 들어가 있지만 실제 우리가 열광하고 있는 챗챗GPT와 같은 AI와 조금은 다른 모양새입니다. 이와 같은 수준의 AI를 기대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연초대비 주가가 6배 이상 올랐었으니까요.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AI관련주 : 2) 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입니다. 이 종목 역시 AI관련주로 편입되어서 주가가 급등했죠. 코난테크놀로지는 작년 7월 7일 기술 특례 상장으로 코스닥시장에 입성하였는데, 당시 IPO에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1482.6 대 1의 경쟁률을 달성하며 희망 밴드 상단인 2만 5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었습니다. 


AI관련주인 코난테크놀로지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로 인간의 언어와 영상 속 의미를 넘어 의도까지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엔진 "코난 서치"는 공공기관 부분에서 5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서, 현재 AI시장에서 영향력이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AI관련주 중 소프트웨어 쪽으로는 단연 코난테크놀로지가 1등, 셀바스AI가 2등 정도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적은 그리 썩 좋지 못합니다. 100억 매출에 10억대 영업이익이었고, 작년에는 적자전환을 했죠. 하지만 기술 특례 상장으로 코스닥에 입성한 만큼 지금 당장 실적 리스크보다는 미래 성장성을 바라보는게 어떨까요. 단, 투자의 시점은 현재가 아닌 최대한 눌려 줄 때를 기다리시는게 좋아보입니다. 

 

 

AI관련주 : 마치며.


​ 이상 AI관련주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고 꼭 열심히 공부하셔서 좋은 종목들 발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JMS 정명석 프로필 교회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가 화제가 되면서 성폭행범 JMS정명석과 메이플 그리고 정명석의 나이, 고향, 출생, 학력, 군대, 결혼, 부인, 자녀등 프로필에 관련해서 인터넷 상에서 논란이

monthuk.com

 

 

지소미아 뜻 뜨거운 감자 지소미아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소미아 뜻을 알려보려고 하는데요. 연일 뉴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지소미아. 과연 지소미아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소미아 뜻

monthuk.com

 

 

 

 

 

 

 

RE100이란? 삼성전자도 한다는데 무슨 뜻이고 왜 중요할까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뜨거웠던 이슈 중에 하나가 RE100이었죠. 최근에도 삼성전자가 RE100 가입을 선언하면서 이제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리고 말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E10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