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다시 한번 암호화폐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투심을 위축시켰는데요.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더불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거래소에 문제가 많다고 판단하여 비트코인 ETF를 당분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세가 힘을 못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럼에도 최근 대체불가능토큰 NFT 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이더리움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NFT란 무엇인지 그리고 NFT 코인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NFT(대체불가능 토큰)이란?
  2. NFT 코인의 장점
  3. NFT코인 종류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1. NFT(대체불가능 토큰)이란?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NFT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말하는데요. 더 간단히 요약하면 디지털시대에 기존 네크워크와 시스템의 데이터는 누군가의 위조, 변조, 삭제에 취약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시스템 데이터는 네트워크가 존재하는 한 누군가에 의해 위변조, 삭제되기 어렵습니다.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앞서 설명드린 블록체인 기반의 네트워크 내 고유한 값을 보유하여 다른 값으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해서 NFT(대체불가능 토큰)라고 명명하는 것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별도의 고유한 값을 담고 있어 서로 교환할 수 없다는 특징때문에 NFT는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으며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가지고 있어 희소성을 온전히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 그래서 요즘 각종 예술품들이 다양한 디지털 자산의 형태로 변환되어 NFT로 생산되고 상호거래가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NFT시장에서 NFT 거래량은 2019년 6,286만 달러에서 2020년 2억 5,085만 달러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NFT 거래를 위하 디지털 지갑의 양도 지난 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22만 2천 여개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NFT의 2021년 거래액은 2월에는 무려 3억4200만 달러까지 치솟았다고 하니 NFT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NFT 코인의 장단점

NFT은 코인의 형태로 발행이 되는데요. 4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희소가치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NFT는 디지털 자산이라는 자체만으로도 희소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NFT내에는 예술품의 희소성을 인정하는 고유값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관이 쉬움


 기존 예술작품을 보관하려면 관리가 필요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맞지 않으면 예술품은 손상될 수도 있으며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는데요. NFT는 디지털자산이기 때문에 저장장치에 쉽게 보관하면 됩니다.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거래 제약 없음


 고가의 예술 작품을 구입하기 위해선 거래전문 업체나 협회를 이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하며, 그에 따르는 수수료도 만만치 않았는데요. NFT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자산이기 때문에 브로커가 필요없이 개인과 개인간의 거래가 가능합니다. 인터넷과 시스템만 존재한다면 그 어떤 제약도 받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의 예술작품이 진품으로 인정받으려면 오랜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었지만 NFT는 간편하게 시스템 네트워크만으로도 확실한 진푸 증명이 가능해서 거래에 제약이 사라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와 교환 불가능

 

 NFT의 단점을 꼽자면 바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와는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NFT는 각각 연결된 디지털 자산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디지털 자산과 1:1 교환이 성립 되지 않습니다. 

 



 3. NFT코인 종류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최근 디파이 시장은 5배를 성장했으며 NFT시장은 182배 성장했다는 뉴스기사입니다. 이제 암호화폐는 MZ세대의 문화현상이고 주류 문화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이 되네요.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그럼 어떤 NFT코인에 투자하면 좋을까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같이 주류 NFT에 투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시가총액 상위 10위 안에 드는 NFT코인의 경우가 안전합니다.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1. 먼저 쎄타입니다. NFT 시총 1위의 코인이며 거래량도 많아 암호화폐 시장 내에서 25위권의 코인입니다. 주로 비디오 스트리밍을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1년 상승률이 1362%나 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와 거래량을 자랑합니다.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2. 다음으론 칠리즈 입니다. 원래 NFT 시총 2위였던 코인이였지만 최근에 2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주로 e스포츠나 게임 클라우드 펀딩을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칠리즈는 쎄타보다 상승률이 엄청납니다. 1년 상승률이 2400%가 넘으니까요.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3. 마지막으로 디센트럴랜드입니다. 시총 3위였던 NFT였는데 최근에는 시총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는 
가상 부동산 구매를 위한 코인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결합되어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가장 기대되는 코인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역시도 상승률이 엄청난대요. 1년 상승률이 870%에 달합니다. 

 



최근 다른 암호화폐들이 힘을 받지 못하고 있는 반면 이더리움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대체불가능토큰(NFT)시장이 다시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NFT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NFT시장은 더 활성화 될 것이며 그에 따라 이더리움의 시세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상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매수 권유가 아님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이더리움 시세 전망 정말 비트코인 뛰어넘을까

이더리움, 비트코인 넘어서 차세대 암호화폐 대장될까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이 연일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올해 거래량과 수익률 모두 비트코인을 넘어섰는데요. 올해 수

monthuk.com

 

 

네이버 주식 네이버 주가 전망 매우 밝음 (feat.Z홀딩스)

 최근 네이버의 제페토에서 구찌 매장을 오픈하여 아이템을 판매해서 화제가 됬었죠. 제페토는 정확히는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Z의 메타버스 플랫폼인데요. 최근 메타버스 열풍에 메타버스

monthuk.com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보통주 보다 우선주 투자가 나을까?

 삼성전자 주식을 살 때 고민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보통주를 살 것인가? 우선주를 살 것인가? 라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배당과 가격의 메리트로 인해 삼성전자(우)를 투자하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