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곡물 관련주 아직 덜 오른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8990 곡물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에 접어들면서 곡물과 농산물 가격 급등으로 애그플레이션이 예상되고 그에 따라 사료,비료,곡물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 급등하지 않은 곡물 관련주들 중에 어떤 종목들을 주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달 까지는 곡물 관련주 상승이 가능할 듯


 곡물의 주요 생산지 중 하나인 러시아는 6월 말까지 밀과 보리, 옥수수 등 주요 곡물에 대한 수출을 중단키로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소맥과 옥수수에 대한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수입량은 대부분이 사료용으로 쓰이고 있고 비중이 그다지 크진 않지만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태가 장기화하게 되면 원가 부담이 가중될 전망이며 곡물과 사료 등의 가격이 안정세를 찾을 수 없어 보입니다.

곡물 관련주

 그렇기 때문에 6월까지 주목해야할 사료, 비료, 곡물관련주는 누보, 현대사료, 한일사료 대주산업, 효성오앤비, 미래생명자원, 대동, 팜스토리등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1. 곡물 관련주 : 미래생명자원 

곡물 관련주 : 미래생명자원

 미래생명자원은 사료 및 조제식품 제조업체로, 사료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SPAC주였던 하나머스트6호스팩이 동물용 사료 및 조제식품 업체인 미래자원엠엘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상장된 업체죠. 유통비율은 39.2% 정도로 크지 않은 편입니다. 단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일봉상 20일선 부근에서 지지 부진 하기 때문에 60일선 부근까지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곡물 관련주 : 효성오앤비

곡물 관련주 :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혼합유박비료와 유기질비료, 유기복합비료등을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거래량은 그리 크지 않지만, 주목해야할 점은 지난 한달 간 기관의 순매수 비중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최근 3거래일 동안에는 외국인 수급도 좋아지고 있어서 크게 한번 쏴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3. 곡물 관련주 : 누보 

곡물 관련주 : 누보


 누보 역시 곡물관련주 중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미래생명자원과 마찬가지로 SPAC주였다가 변경 상장된 종목입니다. 비료 제조와 유기농업 자재 연구개발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누보 역시 유통비율이 낮은 편으로 32% 밖에 되지 않는데요. 20일~60일 이평선 기준으로 손절 라인을 잡고 진입하면 좋아보입니다. 

 4.마치며

곡물 관련주

 이상 곡물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곡물 관련주들이 수익을 가져다주는 건 좋은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애그플레이션이 정말 걱정되긴 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되십시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가뭄 속에도 좋은 종목은 있다

 3월 공모주 어떻게 좋은 결과 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곧 시작되는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잘 살펴보고, 어떤 종목들이 치킨 값을 벌어줄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안타깝게도 4월은 쉬어가는 달

monthuk.com

 

 

 

연봉실수령액 총정리 연봉실수령액 계산기로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실수령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최저시급은 얼마인지 그리고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계산을 하실 수 있게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링크도 남

monthuk.com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