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지코인 시세 전망 진짜 화성까지 갈꺼니

 Joke 로 만들어진 도지코인, 이제는 암호화폐 시총 3위까지 올라서면서 알트코인의 새 주류가 되어버렸는데요. 하지만 다른 암호화폐들에 비해 성장 모멘텀이 부족하다 보니 연일 비트코인 상승장에도 큰 힘을 쓰고 있지 못합니다. 과연 도지코인은 일론 머스크 말대로 화성까지 갈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지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목차
 1.도지코인이란
 2.도지코인 시세
 3.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이란

 

 

 

 

 

 

 


 처음에 장난처럼 시작한 도지코인은 귀여운 일본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사용하는 암호화폐입니다. 인터넷에서 '밈'의 일종으로 알려졌으며 재밌고 친근한 이미지의 디지털자산으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실제로 다른 암호화폐들과 달리 홈페이지에만 접속하더라도 도지코인 지갑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도지코인 차트&시가총액 변화

도지코인 시세 전망

 

 도지코인은 한 때 시가총액이 8천억 달러 넘게까지도 상승한 적이 있으나 지금은 3천억 달러 수준이 머물러 있습니다. 0.172달러 저점을 찍은 이후 횡보하던 중 이더리움의 런던하드포크 이후 급등해서 현재는 0.300달러 부근까지 상승했습니다. 

 

 

 

도지코인 특징

도지코인 시세 전망

 

 

 

 1.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에서 포크된 럭키코인으로, 말그대로 LUCKY 보상체제였습니다. 다른 암호화폐처럼 열심히 채굴을 하는 방식이 아닌 랜덤 보상 방식이었는데 현재는 보상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2. 도지코인은 여느 암호화폐들보다 빠른 코인 생산 속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초창기에는 채굴량이 1,000억개로 고정되있었는데 현재는 무제한으로 바뀌었습니다. 도지코인은 1분마다 만개의 코인이 생성되는 중이고 1년에는 52억개의 새로운 도지코인이 채굴됩니다. 현재 기준 도지코인은 약 1200억개의 코인이 발행되었습니다. 

 


3. 도지코인은 뭐니뭐니 해도 SNS를 통해서 성장한 암호화폐입니다. 도지코인을 이용해 재미있는 컨텐츠나 유익한 컨텐츠를 제공할 경우 팁을 주었는데요. 이러한 문화가 도지코인의 유명세를 가능하게 했습니다만 현재는 팁 제공이 제한되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시세 전망

 

 

 

 도지코인은 거래량, 상승세로 보면 1세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상승 분위기를 만들고 있고 런던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2세대 암호화폐인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 상승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다만 도지코인과 리플도 상승하고 있으나 상승세가 크진 않습니다.

 

 현재 도지코인 시세는 현재 3번의 저점을 다져준 상태로 3W바닥입니다. 차트상으로 모두 저점을 올려 주는 좋은 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주 0.260달러 저항만 제대로 깨준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갈듯 합니다.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 시세 전망

 

 결론부터 말하면 암호화폐 시세에 따라는 갈테지만 1달러 까지 상승은 못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애초에 도지코인은 재미로 만들어 졌습니다. 도지코인 전망이 밝을 수 없다는 말입니다. 거기에다가 생산량이 무제한으로 늘어났기 때문에 매 분 마다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무제한 발행이 발목 잡을 것

도지코인 시세 전망


 도지코인은 현재 시가 총액은 38조원 수준, 블록생성주기는 1분이며 총 공급량은 1200억개 정도 됩니다. 발행량이 많으면 많을 수록 가치는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악의 경우 아무런 가치가 없는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은 결국 상장폐지될 거라는 예측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상장폐지되기에는 시가총액이 너무 커 시장에서의 지배력이 너무 큽니다. 거래량과 시총만 보더라도 탑5에 드는 암호화폐니까요.

기관투자자나 세력이 물려 있을거라고 생각은 하진 않습니다만 만약 급격히 폭락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우하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도지코인이 전망이 밝아지려면 무조건 발행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인프라법 영향 크지 않아

 

도지코인 시세 전망



 암호화폐 시장에서 악재로 지목되었던 미국 과세법안의 영향이 크진 않아 보입니다. 세금 징수 대상이었던 브로커의 정의와 범위가 명확해진 덕분이라고 여겨지는데요. 미국 의회는 브로커의 범위에 개인투자자, 채굴업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자등을 제외시킴에 따라 시장에 큰 충격은 없어 보입니다. 

 

 도지 파더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시세 전망

 

 

 

 저번처럼 트위터를 남발하고 있진 않지만 아직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호의적인 모습입니다. 트위터 프로필에 로켓을 자세하게 확대해보면 도지가 올라타 있습니다. 최근 도지코인 가격 변동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 일론머스크의 우주여행이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면 도지코인도 다시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래의 포스팅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9월 스페이스X 우주여행 결과에 따라 테슬라 급등할까 

 

 

도지코인 시세 전망


 물론 스페이스X는 단기적 이벤트로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도지코인 시세가 단기 슈팅을 하게 될 경우 본인의 목표가에 도달했다면 비중축소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도지 코인 고래 DH5

 

도지코인 시세 전망

 


 올해 2월 5일, 1억 달러 치 도지코인을 하루만에 결제해서 시장에 큰 충격을 가져온 도지코인 ADRESS: DH5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도지코인을 단지 재미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현재 367억 달러어치 도지코인을 보유중이여서 미스테리한 존재입니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DH5는 도지코인 전체 시총의 28%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2019년 2월 최초 입금이 시작된 걸로 보아선 확실히 도지코인 초창기 멤버는 아닌듯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월부터 수천만 달러는 폭풍 매수중인 도지코인 거래를 보았을 때 비트코인의 폭락은 아직 시기상조인듯 합니다. 이번 급등 구간에서 비트코인 고래들도 이번 4만 5천만달러 재 돌파 할 시점에서 이익실현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도지코인 고래들도 비트코인 고래들과 같은 생각을 갖고 있음이 틀림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상 도지코인 시세 전망 진짜 화성까지 갈꺼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은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 이더리움 시세 전망 정말 비트코인 뛰어넘을까

- 비트코인 4만 7천만 달러 돌파할까

-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백신 자급화 가능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