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장기투자 관점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정말 많은 분들이 궁금한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삼성전자 주주이기 때문에 장시간 횡보 중인 삼성전자 주가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그래서 금융사의 리포트와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서 삼성전자 주가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2021 삼성전자 2분기, 3분기 주가 전망


각종 증권사 리포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1년 2분기 매출액이 약 64조원, 영업익은 11.5조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분기부터 본격적인 반도체 실적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고 하는데에 따른 리포트 결과입니다. 2분기에는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대폭 상승 전환 될 것이고 그 폭이 아주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한 때 이슈였던 오스틴 공장의 정전 사건에 따른 손실이 1분기에 많이 반영이 되었는데 2분기에는 축소가 될 것인데 이것이 2분기 매출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3분기에는 매출액 예상은 약 73조원으로 보고 있고, 영업익은 15% 정도로 보아 약 11조 내외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직전 6개월의 메모리 소비자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 2분기만큼이나 좋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니 매출의 측면으로 봐서는 어닝서프라이즈 수준은 아니지만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삼성전자 주가전망


하반기부터 예정된 상승 모멘텀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평택에 위치한 2공장이 본격 가동된다는 희소식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수익성이 개선되는데 더 두드러진 효과가 나타날 것이 분명합니다. 더불어 평택에 위치한 3공장의 가동 예정일을 내년 여름 이후로 앞당기며 반도체 시장에서 격차를 더 벌리는 전략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수율을 잡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건 사실이지만 반도체 파이에서의 영업익이 점프 업 할 것으로 확실한 모멘텀이 예상되는데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손을 잡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현대자동차와 손 잡다


보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상승할 것으로 볼 때 가장 큰 이슈였던 차량용 반도체에 연관된 빅이슈가 있었습니다. 바로 세계 대표 반도체 업체인 삼성전자와 국내 대표 자동차 업체 현대자동차가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협력 관계를 맺는다는 소식이었죠. 삼성전자 장기투자를 하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아주 희소식이 아닐가 생각됩니다. 지금 당장 이런 뉴스가 나왔다고 해서 삼성전자의 주가가 오르기는 힘듭니다. 차량용 반도체가 제대로 양산되기는 바로 어렵지만 앞으로 양사가 협력 관계를 천천히 꾀하면서 이미지센서나, 배터리 관련 반도체, 차량용 AP 차세대 전력 반도체등이 양사의 공동개발을 통해 현대자동차에 적용이 될 것이니 이는 주가 상승에 꽤 큰 호재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


단기적 관점이 아닌 장기적 관점으로 보면 좋을듯


올 해의 상승흐름에 따라 삼성전자 주가가 10만전자에 도달한다면, 코스피는 전고점을 돌파하여 더 높은 가격까지 올라가야하지만 현재의 조정장이 지속되는 것으로 미뤄 볼때 단기적인 폭발적 성장은 어렵다는 의견들이 지배적입니다. 더불어 코스피는 3,300pt라는 역사적 고점을 기록함에도 아직까지 삼성전자는 큰 상승을 못하고 있죠.

삼성전자 주가 전망



물론 장기적 투자 관점에서 배당금을 받으시면서 장기투자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삼성전자는 아직도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타의 목적으로 짧은 기간에 수익을 얻으시려는 분들에게는 절대로 추천드리는 종목이 아니라는 점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의 횡보기간은 많은 전문가들이 길어질 것이라고 예측하는 중입니다. 그러니 삼성전자, 코스피의 조정장세가 끝나가는 시점에 투자를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2021년 삼성전자 주가 전망 그리 밝진 않지만 앞으로 장기전으로 볼 때 상승 여력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대박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