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석탄관련주 4종목 연말까지 에너지난으로 수혜받을 주식들

 중국의 석탄부족으로 인한 전력공급 부족이 굉장히 심각한 상황으로 알려졌는데요. 에너지의 70%를 넘게 석탄에 의존하고 있는 인도도 전력난이 예견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석탄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석탄관련주와 어떤 뉴스에 대응을 해야할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탄관련주


석탄관련주 4종목

1. 넥스트BT
2. 한국테크놀로지
3. LX인터내셔널
4. 백광산업

 



석탄관련주


최근 석탄관련주가 강한 테마를 형성했었는데요. 그럼 석탄관련주 많은 종목들이 있지만 거래량이 많고, 기술력이 뛰어난 4종목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넥스트BT

 

석탄관련주 : 넥스트BT


먼저 석탄관련주 대장주인 넥스트BT입니다. 넥스트BT는 본래 기능식품 유통 및 판매 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헌데 넥스트 BT의 관계사가 석탄광산을 운영을 하고 있어서 석탄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즉, 광산에 지분투자가 있다는 것이지요.

 매출과 영업이익

석탄관련주 : 넥스트BT 매출


 넥스트BT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최근 2년간 이익은 없는 기업이며 당기 순익도 마이너스이고 상반기 실적 또한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난 8월 저가를 방어해 주면서 석탄 테마와 함께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석탄관련주 넥스트BT는 연말까지 석탄 테마가 이어질 경우 단기간에 인기가 식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차트

석탄관련주 : 넥스트BT차트


 최근 석탄관련주 넥스트BT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요. 석탄 뿐만 아니라 각종 호재가 동반할 때 급격하게 상승하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최근 상한가는 아니지만 20%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거래량도 상당히 많습니다. 석탄 광산 관련해서 다시 한번 더 오를 가능성도 있지만 무턱대고 진입하기는 상당히 위험합니다. 12일 갭 상승할 시 눌림목에서 진입하면 좋을 듯 보입니다.


 2. 한국테크놀로지

석탄관련주 : 한국테크놀로지


 다음 석탄관련주는 한국테크놀로지인데요. 한국테크놀로지는 에너지 대란 가운데 석탄 연료의 효율을 높여주는 원천 기술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석탄관련주로 편입되었는데요. 한국테크놀롲는 기술엔지니어링 사업부문을 통해 고수분 저급석탄의 고품위화 사업, 석탄건조설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2,400톤 대규모의 석탄건조설비를 한국남동발전 영흥화력발전소에 설치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서부발전,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석탄 시스템연구개발과 품질 향상을 위한 석탄 관련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있습니다.

 차트

석탄관련주 : 한국테크놀로지 차트


 한국테크놀로지는 차트상으로 볼 때 10월 6일 저가인 986원을 손절잡고 진입하면 좋아보입니다. 이탈하면 무조건 손절한다는 생각을 가지면 좋아보이네요. 아직까진 거래량이 많이 아쉽긴 합니다. 차트상으론 쌍바닥을 보여주고 있어서 손절가는 확실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LX인터내셔널

석탄관련주 : LX인터내셔널


 세번째 석탄관련주는 LX인터내셔널입니다. LX인터내셔널은 석탄, 석유, 팜같은 에너지 부문과 화학 및 헬스케어 그리고 물류 부문등의 사업을 영위중인데요. 에너지 부문은 중국 내몽고의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하였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에너지 부문의 사업 영역을 줄여나갈 계획이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에너지 부문의 비중이 큰 기업입니다.

석탄관련주 : LX인터내셔널 매출

 최근 석탄 가격 뿐만 아니라 화물운임이 모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LX인터내셔널의 실적에 무지개가 뜰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하반기는 어닝 서프라이즈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석탄가격이 1년 사이 3배 이상 치솟으면서 석탄 공급난으로 인한 가격 상승으로 업계에서는 석탄 수요가 많은 겨울이 다가오면 다가올 수록 LX인터내셔널의 강세를 점치고 있습니다.

 

 차트

석탄관련주 : LX인터내셔널 차트


LX인터내셔널은 최근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60일선 부근까지 급락했는데요. 오히려 석탄관련주로 투자하기에는 가장 좋은 위치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224일선을 버텨주지 못하면 손절 혹은 비중축소를 해나가는 방향으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백광산업

석탄관련주 : 백광산업


 백광산업은 염산, 액체염소등의 무기화학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직접적으로 석탄관련주는 아니지만 석탄 가격이 급등하면서 석탄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설비가 많은 중국 기업들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국내 석유화학 기업들이 반사 이익을 받아 석탄관련주 수혜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백광산업 외에도 석탄 외 재료를 기반으로 반사이익을 볼 종목들은 한화솔루션과 롯데정밀화학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차트

석탄관련주 : 백광산업 차트

 석탄관련주 백광산업의 일봉 차트를 보면 올해 초 3천원이던 주가가 무려 8천원까지 상승했다가 최근 120일선을 지켜주지 못하고 아래로 내려왔는데요. 최근 석탄관련주로 반사이익을 받으면서 주가가 급상승했습니다. 상반기 실적이 좋지 않음에도 테마를 탄 것이죠. 다만 백광산업은 제조업 기업이기 때문에 밸류에이션이 고평가 된 상태라 석탄관련 테마가 끝나게 되면 급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8월 말 저가인 8,300원을 손절가로 잡고 진입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석탄관련주 포스팅을 마칩니다. 에너지 난이 연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고는 있으나 테마 자체가 엄청 크진 않기 때문에 꼭 손절라인을 정하셔서 단기 투자하시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절대 아니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재명 주 정치 테마주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호남 경선도 이재명 대세론으로 마무리 되면서, 화천대유 관련해서 큰 이슈가 없는 한 여당의 대선후보는 이재명 지사로 정해질 듯 합니다. 금일 주식 시장도 이재명 주 중심으로 레이스를 펼

monthuk.com

 

헝다그룹 부도 파산 가능성 국내 증시 어떻게 될까?

아마 헝다그룹 하면, 축구팬들에게는 광저우FC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헝다그룹의 광저우FC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의 강팀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헝다그룹은 부도에 직면하

monthuk.com

 

오징어게임 관련주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 체크하세요

금일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테마가 형성되면서 영상 컨텐츠주 들이 증시를 뜨겁게 달궜는데요. 오징어게임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열광인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징어게임에 대해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