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다음 저항자리는 어디일까

  비트코인은 5만 달러 저항선을 깨주고 5만1천달러에서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세는 거의 전 종목 이 주말은 쉬어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을 해보면서 제도권 편입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암호화폐 전망은 어떻게 될지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암호화폐 시세 및 분석
 2.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3.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 분석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1. 암호화폐 시세

 


 금일(5일) 인베스팅 암호화폐 시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0.31% 상승한한 57,979,433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5만 1천만 달러 저항선을 뚫긴 했지만 당분간 뚜렷한 호재가 없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더리움도 역시 4,532,074원에 거래되며 -0.32%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치프리미엄 역시 현재 0.5%정도로 많이 낮아졌습니다.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빠른 시일 내 전고점 돌파 가능 

 5만 1천 달러 돌파 이유는 대규모 옵션 만기와 파월의 온건 발언 효과덕분으로 보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현재 바로 위에 있는 5만 2천달러 저항만 가볍게 뚫어 주면 추세선 따라 5만 6천달러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상승세와 전 고점까지는 무난하게 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 짧게는 다음 달 정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하고 있습니다.

 

 

 

 2.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앞으로 비트코인 호재 제도권 편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도권에 편입되어 펀드 및 선물 거래가 활발해진다면 암호화페의 유동성이 증가하여 암호화폐 시세를 견인이 가능해지니까요. 

웰스파고 : 비트코인 펀드 신고
JP모건 : 패시브 비트코인 펀드 신고
씨티그룹 : 비트코인 선물계약 출시 예정
골드만삭스 : 역외선물환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지원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미국을 시작으로 암호화폐 제도권 편입이 시작되었는데요. 가장 먼저 월가 투자은행인 웰스파고社는 지난 달 고액자산가들을 위한 간접투자상품으로 비트코인 펀드를 금융당국에 신고한바 있었는데요. 또한 JP모건 역시 암호화폐 운용사 뉴욕디지털투자그룹과 제휴를 맺고 패시브 비트코인 펀드를 신고했습니다. 미국 대형 금융사중 하나인 씨티그룹도 비트코인 선물계약 상품 출시를 준비중입니다. 씨티그룹은 미국 시카고 상품 거래소에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제공하려고 규제 승인을 대기중인데요. 선물 거래가 공식적으로 시작 되면 차 후 비트코인ETF도 출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또한 골드만삭스는 역외선물환(NDF)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기 시작했는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 주요 사업부도 유럽 헤지펀드를 위한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인 ETF에 대한 청산 및 결제 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법정 통화 도입국 증가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마지막으로 엘살바도르가 이번 달 7일부터 비트코인을 법정 통화로 본격 도입할 예정인데요. 국가로서는 최초로, 사실 엘살바도르의 경제규모가 그렇게 크지 못하기 때문에 시장의 영향은 미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유동성 증가로 인한 암호화폐 시세에는 호재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쿠바 중앙은행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인정했는데요. 대 쿠파 경제 봉쇄조치 이후  동맹국 베네수엘라의 원조 급감과 수출 감소로 달러 사용에 어려움을 겪어오면서 암호화폐가 시장에서 통용되는 상황입니다. 

 

 

 

 페이팔 암호화폐 신규서비스 시작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재료가 소멸되긴 했지만 최근 미국 대표 결제 기업인 페이팔이 이번주부터 영국 유저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보관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시작바 있죠. 미국에서는 이미 작년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타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영국 외에도 다른 국가들에게도 암호화폐 페이팔 서비스를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3.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 분석

 

 

 

 

 9월 25일 특금법, 운명의 날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시세를 결정지을 거래소들의 영업 여부가 결정되는 특금법이 시작이 되는데요. 오는 25일부터 특정금융거래정보법(특금법)에 따라 금융 당국에 암호화폐 사업자로 신고 접수하지 못한 ‘자격 미달’의 거래소는 영업정지를 당하게 되었는데요. 만약 거래소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폐업하면 투자자가 입금한 돈과 암호화폐를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암호화폐 시장에 큰 충격으로 다가올 듯 합니다.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현재 63개 암호화폐 거래소 가운데 FIU에 신청서 접수한 사업자는 업비트 단 한곳이며 ISMS(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획득한 사업자는 21개사이빈다. 쉽게 말해 원화로 암호화폐 거래를 중개할 수 있는 거래소는 업비트 뿐이고 ISMS를 획득한 21개사는 중개를 하지 못하고 코인 마켓 영업만 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 엑소더스 시작

 

 특금법으로 인해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도 코리아 엑소더스가 시작됐는데요. '라인'이 운영하는 비트프론트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도 원화매매 서비스와 마케팅을 중단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특금법이 시행되면 고객 확인 제도가 시행되면서 본인확인이 어려운 해외 거주 외국인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이 금지됩니다. 또한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이미 일부 소규모 거래소는 문을 닫고 있는 상황이니 위의 언급드린 메이저 거래소가 아니라면 미리미리 거래소간의 암호화폐를 이동하시고, 현금 마련을 해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암호화폐 시세 및 분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모두 성공 투자 되시길 바라며,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가 절대 아니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 관련글 ]

 

NFT 대체불가능토큰 NFT 코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다시 한번 암호화폐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투심을 위축시켰는데요.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더불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

monthuk.com

 

 

네이버 주식 네이버 주가 전망 매우 밝음 (feat.Z홀딩스)

 최근 네이버의 제페토에서 구찌 매장을 오픈하여 아이템을 판매해서 화제가 됬었죠. 제페토는 정확히는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Z의 메타버스 플랫폼인데요. 최근 메타버스 열풍에 메타버스

monthuk.com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황제주 액면분할 언제 할까?

올해 국내 증시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바로 바이오가 아닌가 싶습니다. 바이오 중에서도 백신 위탁 생산 기업의 주가가 크게 올랐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기금이 8,000억 넘게 순매수한 기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