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법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활용하셔서 꼭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1. 정부지원금이란
 2.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정부24
 3.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토스
 4. 마치며 

 

 1. 정부지원금이란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정부는 국민의 생활안정이나 주거, 보육 및 교육 그리고 행정, 안정등 여러가지 보조금을 정부지원금이라는 형태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흔히들 아시는 내일배움카드도 고용 및 창업을 지원하는 정부지원금이며, 아동수당과 임신 축하용품 지원과 같은 형태도 정부지원금으로 보시면 됩니다. 

 

 

 2.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정부24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초간단 확인 방법 2가지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하는데요. 우리 모두의 소득과 처한 상황이 다르다 보니 정부에서 어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정말 다양합니다. 5분 안에 우리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한번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정부24 >

 

①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보조금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로그인은 간편인증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인증하기를 이용했습니다. 

 


② 상단 메뉴 '보조금24' 클릭 → 나의 혜택 클릭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상단 메뉴 카테고리에 보조금 24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나의 혜택 탭이 나옵니다. 


③ 혜택 확인 → '신청하세요' '확인해보세요' '받고있어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세 가지 탭을 통해 정부지원금 혜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나의 혜택과 가족의 혜택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하세요'는 소득과 수급 자격이 반영되어서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을 안내해줍니다. '확인보세요'는 보조금24에서 수급 자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으나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타사이트'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받고있어요'는 현재 정부지원금을 받고 있는 현황을 보여줍니다. 

 

④ 이외에도 '간편찾기', '카테고리 찾기'를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정부지원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3.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토스

 

 

 두번째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은 바로 토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기로는 정부24를 접속해서 정부지원금을 찾는 방법 보다 토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다만, 정부24를 통하는 방법보다는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정부24는 세부적으로 지원금 수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반면, 토스는 카테고리 영역이 포괄적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토스로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시작해보겠습니다.

 

 

① 먼저, 토스 어플 다운로드 합니다.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② 토스 어플 실행 후 전체 메뉴를 클릭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생활 탭에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클릭

숨은 정부지원금은 아주 밑에 위치하기 때문에 스크롤을 쭉 내리셔야합니다. 생활 탭을 찾으셨다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클릭해줍니다. 


③ '내 지원금 확인하기' 클릭

→ 세부 정보 입력 (소득, 가족구성원 등)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먼저 직업과 소득 수준, 기타 사항등 4개 정도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바로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금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④ 혜택 확인 → 신청 및 자세히 알아보기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제가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고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 최대 금액이 나옵니다. 총 4천2백만원정도 되네요. 물론 여기에 해당된다고 모두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토스어플 내에서 바로 신청 할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많이 없기도 하고요. 어쨋든 각 지원금 세부사항을 확인하셔서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확실하게 체크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마치며

 

 이상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알려드린 방법 대로 정부지원금 신청하시면 본인 외에 자녀와 관련된 지원금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공구우먼 공모주 분석 따상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공구우먼이라고 하면 기계 공구를 파는 기업일 것 같은 느낌인데요. 전혀 아닙니다. 공구우먼 공모주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전문몰을 운영하는 곳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구우먼

monthuk.com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대상자 기준 이것만 기억하세요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연일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지난 14일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대상을 축소한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자가격리지원

monthuk.com

 

 

 

 

 

 

 

전쟁관련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가장 수혜 볼 종목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정말 발발 될까요? 어제 오늘 감바스 지역엔 전운이 감돌면서 전쟁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급락하는 주식시장 속에서도 전쟁관련주들로 수익을 낼 수도 있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