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법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방법 깔끔하게 정리해드립니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 해열제, 타이레놀

 

 

타이레놀은 최근 백신 관련 부작용 문제가 불거지면서 품귀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는데요. 만약 백신을 접종하신 분들은 두통과 발열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타이레놀을 꼭 2~3개 정도는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타이레놀의 효능과 복용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릴테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목차
 -타이레놀이란?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복용방법

 

 

 

 

 

 

타이레놀 효능



1. 타이레놀이란?

 

타이레놀 홈페이지 캡쳐

 

타이레놀은 대표적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가진 해열제입니다. 따라서 타이레놀이 아니더라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간 해열제가 있다면 같은 성능을 보여 주기 때문에 꼭 타이레놀만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 홈페이지 캡쳐
타이레놀 효능 - 홈페이지 캡쳐

 

타이레놀은 한국존슨앤드존슨이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로 얀센 백신의 제조사인 얀센 말입니다. 타이레놀은 성인 뿐 만 아니라 어린이, 유아를 위한 여러가지 종류의 진통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분야의 의사들은 타 브랜드의 진통제 보다 타이레놀 진통제를 추천 할 정도로 믿을 만한 브랜드입니다.

 

 

 

 

 

 

2. 타이레놀 효능 

 

1) 코로나 이상반응 : 백신 접종 후 나타나는 발열 및 통증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2) 두통 및 다양한 통증 :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관절염 통증, 불면증을 동반하는 통증, 신경통, 요통 , 두통, 염좌통(삔 통증 등의 여러가지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 줍니다. 속방정으로 4시간동안 빠르게 약효과를 발휘합니다. 위장장애가 적어 식전식후 상관없이 공복에도 복용이 가능합니다. 

 

3) 여성 케어 : 월경에 따른 다양한 통증등을 케어 해줍니다. 월경 전 부터 복용이 가능하여 아세트아미노펜과 파마브롬 성분이 들어 있어 월경 전 긴장증이나 부종, 경련, 요통 및 두통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여성건강에도 좋습니다. 

 

 

 

 

 

4) 감기 : 가벼운 감기/몸살을 치료하는데 가장 많은 효능을 보이는 타이레놀. 못물이나 발열,기침, 코막힘등의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3. 타이레놀 복용방법

타이레놀 복용방법

1회 1~2정씩 1일 3-4회 (4-6시간 마다) 필요시 복용.
1일 최대 4그램 (8정)을 초과하여 복용

타이레놀 복용방법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및 주의사항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미리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백신 접종 후에 이상 증상이 나타날 시 아래의 사용방법을 확인하셔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 복용방법은 약 상자에 기본적으로 설명된 복용법을 따르는게 가장 좋습니다. 제품 마다 성분과 효능 그리고 사용/유지 기간등이 반드시 적혀 있으며 주의사항과 그 성분들을 확실하게 확인 하세요.

가장 일반적인 타이레놀 500mg는 하루에 최대 8알까지 복용가능하지만 1회 2정으로 최대 6알까지 복용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최대 복용이 8알까지 가능한 이유는 아세트아미노펜의 일일 최대 용량(4,000mg) 때문이며 그 이상 복용 시 간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세트아미노펜을 포함하는 다른 제품과 함께 중복 복용 해서는 안됩니다.

 

더불어 음주를 한 상태에서는 복용금지 입니다.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의 경우에 타이레놀 계열의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치명적인 간 손상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 후 복용 결정하셔야 합니다.

 

타이레놀은 밀폐가 된 상태에서 1~30도의 실온 보관 및 저장이 가능하고 제조일 기준 3년간 복용할 수 있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상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효능 및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증상이 있으면 안되겠지만 부작용이 발생 하실 경우 꼭 타이레놀 올바르게 복용하셔서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