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호텔신라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이후 어디까지 오를까?

 위드코로나 관련주였던 호텔신라가 14일 시원하게 뿜어주며 볼벤 상단을 터치하고 3.9% 상승 마감을 해주었죠. 오늘(15일) 확진자 수가 다시 2,000명대를 기록하며 잠시 숨고르기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 호텔신라. 글로벌 여행 재개가 10월 이 후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면서 호텔신라의 수익성 제고 가능성이 입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호텔신라 주가 전망 및 분석을 해보고, 목표주가는 얼마나 될지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목차

 1) 호텔신라 주가
 2) 호텔신라 분석
 3) 호텔신라 주가 전망 

 1) 호텔신라 주가

 

 

 

호텔신라 주가 전망


 호텔신라는 어제만 해도 위드코로나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며 시장 주도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금일 호텔신라 주가는 직전 거래량의 절반도 안되는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별다른 진폭 없이 -0.66%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 어제, 오늘 차트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다시 2,0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이번주까지는 별다른 움직임 없이 횡보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추석 이후 확진자수가 크게 감소한다면 다시 한번 슈팅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여집니다. 



 2) 호텔신라 기업 분석

 

 

 

 

 

 

 호텔신라 실적

호텔신라 주가 전망 : 실적


 호텔신라의 2분기 연결 매출은 9534억 원, 영업이익은 464억 원입니다. 특히 면세점·호텔 수요 회복과 고정비 절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실적이 엄청나게 개선된 것이죠. 종합적으로 전문가들의 의견보다 넘어섰으며 코로나시대에 굉장이 양호한 실적을 내주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소형 따이공(도매상) 비중 50% 이상 차지

 

 

 호텔신라는 면세점 사업과 호텔 및 레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전체 매출의 88%는 면세점에서 나오고, 호텔 및 레저는 12%를 차지합니다. 2분기 좋은 영업이익을 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소형 따이공들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소형 따이공 수요와 국내 면세점에 의 시장 점유율 상승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

 더불어 최근 중국 하이요우 면세점과의 MOU는 하이난성 면세점 파이를 늘릴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투자라고 보고 있구요. 매출 기여도는 작긴 하지만 2분기 호텔 및 레저 매출도 전년대비 28% 증가했고, 분기대비 13% 증가하면서 ADR개선에 한 몫했습니다.  

 

 

 하반기 위드코로나 기대감


 호텔신라의 3분기 영업이익은 550억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는데. 시내 면세점 매출이 추가로 30% 증가할 것으로 보고 호텔 성수기 효과가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면세점의 영업이익률이 현재 5%에서 최대 10%까지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외에서 백신 접종률 증가는 계속되면서 예상대로 코로나 상황이 잠잠해진다면 내년에는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서 전 사업부의 매출과 이익은 시장 기대치보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호텔신라 주가 전망

 

 돌아온 외국인

호텔신라 주가 전망 : 투자자별 매매동향

 호텔신라 주가 전망은 외국인만 보더라도 희망적인데요. 떠나갔던 외국인이 돌아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8월 말부터 연일 매도세를 이어오던 외국인은 어제, 오늘 대량매수세를 보이면서 주가를 끌어 올렸습니다. 앞으로 여행재개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이기에 외국인 수급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여전히 높음

호텔신라 주가 전망 : 목표가


 호텔신라의 목표주가는 여전히 높습니다. 유안타 증권은 13만원을 유지하고 있고, 평균적으로 12만원대죠. 면세점 수요 회복세가 눈에 보이면서 국내외 예방접종률 또한 높아지다보니 기관은 확실히 호텔신라에 베팅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인천공함점 매출만 회복된다면 호텔신라의 주가 전망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인천공항 임차료 감면, 재입점 가능


 인천공항 면세점의 임차료가 매출요율제를 지속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1,000억원 가까이 비용절감이 예상되면서 실적이 더욱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하반기 인천 공항점의 영업이익률이 크게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 인바운드 회복

 

 앞으로 한-중 관계가 악화될 일은 없어 보이면서 점차 중국 인바운드 회복 속도가 빨라져 시내 면세점의 수익성 제고가 가능해 보인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앞으로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가장 좋은 그림은 사드 보복조치 실질적 철회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소형 따이공과 개별 여행객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이상 호텔신라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하루라도 빨리 해외여행이 본격화되서 인천공항 면세점 매출이 증가하길 바래봅니다. 이 글은 매수추천이 절대 아닙니다.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배당금 높은 주식 좋은 배당주 고르는 기준 3가지

 흔히 주식 투자를 할 때 배당 투자를 하시는 분들 중에 가장 쉽게 착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배당금만 높은 주식을 찾는 다는 것인데요. 주식은 현재가가 있죠. 주식의 현재 가격을 무시한 채

monthuk.com

 

 

카카오페이 공모주청약 정말 연기되나?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라는 막강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엄청난 시장 장악력을 행사하며 성장하고 있었는데요. 카카오와 카카오뱅크의 성공적인 상장 후 상승세를 이어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monthuk.com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옥석을 가려보자

 최근 여론조사에서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총장의 지지율을 넘어서면서 홍준표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는데요. 홍준표 후보가 가장 핫한 후보로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대중에게 하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