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여행

단풍절정시기 '단풍 실황 서비스'로 확인하고 가세요

이번 2021년 가을 단풍은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늦은 가을이 찾아올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첫 단풍의 시기가 평년에 비해 늦어질 것으로 보여지면서 단풍절정시기를 잘 체크하셔서 단풍 구경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단풍절정시기는 언제인지 확인해보고 강원도에서 제공하고 있는 단풍 실황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단풍절정시기


목차

1) 첫 단풍 시기
2) 단풍 절정 시기
3) 단풍 실황 서비스

 

 

 1) 첫 단풍 시기

 

 

 

 

 

단풍절정시기


산 정상에서부터 20% 정도 단풍이 들었을 때를 보통 '첫 단풍' 이 시작되었다고 말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단풍 명소인 설악산은 9월 28일 부터가 첫 단풍이 시작됩니다.

 

단풍절정시기 : 첫 단풍


이어서 오대산은 10월 1일, 지리산은 10월 13일로 예정되어있으며 가야산과 속리산은 15일 그리고 내장산은 1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단풍은 하루에 20km에서 빠르면 25km의 속도로 북쪽에서 부터 남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2) 단풍 절정 시기

 

 

 


 첫 단풍 이후 보름 정도가 지나면 산 정상에서부터 80%가 단풍으로 물드는 단풍 절정을 맞이하게 됩니다. 때문에 첫 단풍 보다는 단풍 절정을 노리시는게 더 좋습니다.

 

중부지방 9월 28일~ 10월 18일
남부지방 10월 12일~ 10월 21일

단풍절정시기

첫 단풍 시기와는 다르게 단풍 절정 시기는 오대산이 가장 빠른데요. 10월 16일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설악산이 하루 뒤인 10월 17일, 지리산이 21일, 속리산이 30일 그리고 내장산은 11월 7일에 절정이 이른다고 합니다.

참고로 제주의 한라산은 10월 30일이 단풍 절정 시기랍니다.

 

 

 3) 단풍 실황 서비스

단풍절정시기 : 단풍 실황서비스


 강원도의 단풍 명산들인 설악산, 오대산 그리고 치악산은 인터넷으로 단풍 실황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달 20일 부터 강원도는 '단풍 실황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는데요.

'단풍 실황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1) 국립공원공단 2) 강원지방기상청 3) 동부지방산림청 4) 지자체 등의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단풍 실황 서비스'는 국립공원 내 주요 탐방로의 지점별 단풍 실황을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현재까지는 주요 탐방로 11군데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구요. 설악산 울산바위, 태백산 천제단등에 설치된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단풍 절정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원도 국립공원 '단풍 실황 서비스'

단풍절정시기 : 강원도 국립공원 단풍실황서비스

 

 

 

강원도 국립공원에서 제공되는 단풍 실황 서비스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① http://knps.grma.kr 에 접속

 

강원도 국립공원 단풍실황서비스

 

knps.grma.kr



각 코스별 단풍 실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풍절정시기 : 단풍실황서비스

 

 '설악산동코스' 사진을 보시면 단풍 전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아직 첫 단풍이 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대청봉, 희운각대피소, 양폭대피소, 비선대, 설악동 이렇게 5가지 스팟의 단풍실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풍절정시기


 

 

이상 단풍절정시기 및 단풍 실황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가을 단풍 절정 시기 맞추어 아름다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글]

 

화이자 모더나 차이 비교 어떤 백신이 더 좋을까

화이자 vs 모더나 어떤 백신을 맞아야 좋을까? 코로나19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5달이 지난 현재, 1차 백신 접종자가 2,000만명을 넘어섰죠. 1차 접종인원으로만 따지면 전 국민의 40%가 접종을 완료

monthuk.com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진단키트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기

코로나19관련 테마들은 코로나백신, 코로나치료제, 코로나자가진단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국내

monthuk.com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공략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정식승인을 내렸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이자 백신 관련주들이 어떤 것들이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