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 공략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의 정식승인을 내렸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이자 백신 관련주들이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고 화이자 대장주와 공략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 화이자백신 FDA 승인
- 화이자백신 관련주
- 화이자백신 대장주

1. 화이자백신 FDA승인

 

코미르나티

 


그동안 FDA의 긴급승인으로 인해 따로 이름이 없었던 화이자 백신, 그러나 이제부터는 '코리므나티'로 불러야 할 것 같습니다. 美 FDA는 화이자 백신에 대해 정식적으로 승인을 내렸으며 화이자는 ‘코미르나티’라는 이름을 달고 판매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화이자 백신은 미국에서만 9,200만명이 접종을 완료한 베스트셀링 백신입니다.

 

정식 승인 이후 화이자 백신은 상시판매가 가능해지는데요. 그동안은 기간 제한이 있었고, 광고 및 홍보가 불가능했었는데요. 이제는 병원을 상대로 직접 판매 및 광고가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이번 美FDA의 화이자에 대한 정식 승인은 16세 이상 성인에게만 해당됩니다. 12세에서 15세까지는 긴급사용 상태가 유지됩니다. FDA는 현재 모더나 백신의 승인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존슨앤존슨社의 얀센도 백신 승인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 화이자백신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는 백신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바이오·제약주와 콜드체인·유통 관련주로 나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만 언급하려고 합니다. 콜드체인 관련주들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보통 바이오/제약주와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금일 화이자 FDA 승인 이슈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이수화학


먼저 화이자 관련주 이수화학입니다. 이수화학은 국내 최초 화이자 백신 계약 체결업체인 선바이오의 지분 일부를 5.24%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화이자 관련주로 엮이게되었는데요. 이수화학은 선바이오의 2대 주주로 알려져있습니다. 더불어 선바이오는 모더나와 기술이전에 관한 협의를 진행한 적이 있어 화이자·모더나 모두 수혜를 받는 기업입니다.

 

내일 장 흐름이 좋아 13,400원대 저항대를 돌파해준다면 다시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농후해보입니다.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는 이숭례 대표이사가 한국 화이자의 경영진 출신이라는 점을 주목하여 화이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동사는 첨단 광원기술을 바탕으로 식물재배 기술을 융합한 천연물 식물공장을 구축하여 다양한 연구를 진행중인데요. GMP 인증 건강식품을 제조하고 있고, 헬스케어 사업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용 대마 재배와 대마 성분 연구를 위한 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의료 대마 테마가 있을 때 마다 강세인 기업입니다.

 

우리바이오는 인맥주의 성격이 강한 위험한 테마입니다만 현재 차트가 바닥 부근이고, 거래량만 동반된다면 6,000원대~6,500원대 매물대까지는 충분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제일약품


제일약품 또한 대표이사가 한국 화이자 경영진 출신이라는 점으로 화이자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제일약품에서 판매하는 의약품의 상당수가 화이자제약의 제품이여서 화이자와 관련이 짙은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일약품은 국내에서 오랜기간 화이자의 대표 파트너로 알려져있는데요. 성석제 대표의 경우 2000년 한국화이자제약의 인사, 재정, 전략기획 담당 상무를 거쳐 영업, 마케팅 담당 부사장까지 지낸 연혁이 있습니다. 제일파마 홀딩스에서 인적분할된 신설회사입니다. 란스톤 캡슐, 넥실렌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치료제와 인간 배아줄기세포를 활용한 차킨슨병 치료제등의 혁신 신약 분야의 연구개발을 집중하는 회사입니다.

 

KPX생명과학


KPX생명과학은 화이자에 항생체중간체를 독점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져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항생체 중간체 개발에 성공 후 화이자社와 장기간 공급 중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들 중에서는 거래량이 가장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제약

 

서울제약은 화이자 이슈 외에도 먹는 코로나 치료제 테마로 최근 급등한 적이 있습니다. 동사는 화이자에 구강붕해 필름제형 의약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데요. 차트가 조금 위험해보여서 부연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3. 화이자백신 대장주

 


화이자백신중 대장주는 뭐니뭐니 해도 KPX 생명과학을 꼽을 수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화이자의 이슈가 생길 때 마다 가장 먼저 반을을 보이는 종목인데요. 국내 첫 화이자 테마·이슈가 생길 때 가장 먼저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다만, 화이자 이슈로 최근 급등을 했기 때문에 차후 흐름을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직 추세 자체는 살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들의 움직임을 보면 기관은 10영업일 연속 팔고 있는데 그 수량은 그리 많치는 않아 보이네요. 외국인의 관심이 많은 종목입니다.

 

 

우리바이오도 충분히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보이긴 합니다. KPX생명과학과 거래량도 얼추 비슷한 점도 급등하기 쉬운 조건이긴합니다. 대장주는 충분히 바뀔 수 있니까요. 금일 상승률도 +5.88%,4,860원으로 마감을 해주어서 KPX생명과학의 2.61%, 9,440원 보다 더 높았습니다.

 

 우리바이오는 기관의 관심이 전혀 없는 종목이라고 봐도 무방해보이네요. 23일, 24일의 움직임을 보면 확실히 외국인의 정보력은 개인들보다 한수위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있을 모더나 FDA승인을 대비해서 모더나 관련주도 종목별 투자자 매매동향을 살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마치며


바이오주는 테마 특성상 이슈 하나하나에 크게 반응 합니다. 그래서 급등락을 반복하기 때문에 순환매를 통해 투자 타이밍을 잡아야 하죠. 사실 화이자가 FDA승인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재료 소멸을 의미합니다. 그럼 다음 타자를 잡아야하는데 제가 봤을 때는 앞으로 모더나 관련주들을 공략하는 것이 오히려 좋아보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이상 화이자 관련주 대장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내용은 투자의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모더나 주가 및 모더나 관련주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모더나백신이 생산 차질이 생기며 모더나 백신 접종 일정이 불투명해졌죠. 더불어 모더나·화이자 백신의 2차 접종 간격이 4주에서 6주로 늘어나게 되었죠. 정부의 모더나 및 백신 수급에

monthuk.com

 

 

테이퍼링 뜻 테이퍼링 수혜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도대체 '테이퍼링이 무엇'이길래 어제밤 미국 증시가 급락을 했을까요? 미국 연방준비위원회가 테이퍼링 연내 시행이 확실시 됨에 따라 미국 3대 증시는 일제히 하락해주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monthuk.com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먹구름

지난 12월 LG화학에서 전지사업 부문이 분사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자동차 전지사업, 소형 전지사업, ESS 전지 사업,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