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따상 가능성

 정말 오랜만에 괜찮은 공모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가 괜찮은 이유는 바로 좋은 테마, 성장성이 기대되기 때문인데요. 물론 장점만 있는 공모주는 아닙니다. 그러나 장점이 더 많은 공모주라는 것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기업 분석 그리고 따상 가능성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목차 

1.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기업 분석
2.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
3.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따상 가능성
4. 마치며 

 

1)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기업 분석

 

NPU와 메모리시스템 IP를 결합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는 국내 유일의 반도체 지적재산권 설계 전문회사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시스템 반도체 지적재산권 설계가 아닌 전 세계 유일한 AI 반도체 지적재산권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테마'는 확실히 대박이긴 합니다. 단순한 '반도체' 테마가 아닌 ' AI 시스템 반도체 ' 라는 것입니다. 

 

테슬라 요건으로 상장하나, 미래 성장성이 기대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매출
  매출 영업익
2025년 692억원(예상) 265억원(당기순익)
2024년 518억원(예상) 140억원(당기순익)
2022년 상반기 70억원 -63억원
2021년 52억원 -111억원
2020년 11억원 -85억원

 국내외 기업에 반도체 IP 공급 성과를 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적자를 내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70억원, 영업손실 63억원을 기록했으니까요. 하지만, 내년부터는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매출 310억원, 흑자 전환 예상


 내년 매출 310억원 예상하면서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가 산정 과정 속에 이런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현재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는 2024년 140억원, 2025년 265억원의 당기순이익정도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재고가 없는 시스템 반도체 IP 


 지적재산권을 판매하는 회사로 물리적 재고가 전혀 없고, 라이선스 계약(제품 판매) 이후 지속적인 러닝 개런티가 유입되기 때문에 흑자전환이 어렵지 않고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AI 시스템 반도체 부문의 전 세계 성장세는 가파르며 반도체 시장 비중도 내년엔 13%, 2025년에는 15%로 늘어 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일정
액면가 100원
공모 주식 수  338만 5000주(일반 투자자: 84만 6250주)
배정 비율 기관투자자 : 63~75%
일반투자자 : 25%
우리사주 : 6%
공모가  1만원
청약일 09.15~16
납입예정일 09.20
상장일 09.26
주관사 삼성증권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는 8일까지 기관수요예측을 마쳤는데요. 사실상 쪽박이라고 보여집니다. 44.24대 1의 낮은 경쟁률을 보여주면서 최종 공모가는 희망 공모밴드였던 1만5천~1만8천원 하단을 밑도는 1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흥행에 대한 부담때문인지 공모주식 수도 기존 363만 주에서 338만주로 10% 가량 줄였습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 한 곳!

 

 내일 15일 부터 이틀간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만약 투자하시려면 미리 계좌를 만들어 두시는게 편해보입니다. 

 

3)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따상 가능성

 

 수요예측 좋지 않다


 수요예측 결과를 예측했을 때 괜찮을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기관 수요예측의 결과가 좋지 모했네요. 참여한 기관 322군데 중 78.9%가 희망 공모밴드 하단 아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12.4%로 대부분의 종목들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기관의 수요예측이 안좋은 경우에도 곧잘 상장일에는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마지막 날까지 경쟁률 눈치보면서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통물량은 26%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는 더불어 구주매출 15%가 살짝 아쉬움이 큽니다. 그런데 반해 유통물량은 26%정도로 적당해 보입니다. 기존주주들의 물량은 이 가운데 10%이니 참고하세요. 장기 투자 하실 분들은 위의 보호예수 기간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고평가 논란


 세번째 단점은 바로 공모가 고평가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가격은 케이던스 디자인 시스템즈와 시놉시스, 대만의 M31 테크놀로지를 유사회사로 선정했고 이들 기업의 평균 PER를 적용해서 38.52배로 결정이 났는데요. 단순하게 비교할 기업이 없습니다. PER가 높은 축에 속하지만 PER만 가지고는 기업을 평가하기는 어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재는 적자기업이기 때문에 24년과 25년도 추정이익을 가지고 희망공모가를 산정한 것도 문제가 있죠. 할인율도 21%로 아쉽구요. 

 


환매청구권 메리트


 머 어쨋든 이런 저런 것들을 비교해보았을 때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를 청약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환매청구권입니다. 3개월 동안 주가가 공모가보다 아래에 있으면 언제든지 환매를 청구하면 되니까요. 손실 확률이 거의 0%! 모든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것이죠. 청약 해두시고 손실 본다고 하면 환매청구권 행사하시면 됩니다. 

 

 4) 마치며

 이상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공모주 분석 그리고 따상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마칩니다. 일단 수요예측만 볼 땐 따상은 커녕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적어보이긴 합니다.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라며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monthuk.com

 

 

 

단풍절정시기 '단풍 실황 서비스'로 확인하고 가세요

이번 2021년 가을 단풍은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지난해보다 늦은 가을이 찾아올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첫 단풍의 시기가 평년에 비해 늦어질 것으로 보여지면서 단풍절정시기를 잘 체크하셔서

monthuk.com

 

 

5G 관련주 꼭 관심을 가져야하는 기업들

 4차산업의 혈관이라는 별칭을 가진 5G, 꼭 필요한 기술인만큼 시장의 관심을 받아 급등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메타버스, 수소, 전기차 섹터 주도로 시장이 흐름이 바뀌자 하락세를 면치 못하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