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재명 주 정치 테마주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호남 경선도 이재명 대세론으로 마무리 되면서, 화천대유 관련해서 큰 이슈가 없는 한 여당의 대선후보는 이재명 지사로 정해질 듯 합니다. 금일 주식 시장도 이재명 주 중심으로 레이스를 펼치고 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재명 대선후보의 관련주들을 알아보고 어떤 종목이 진입하기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정치 테마주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2) 이재명 주 5종목
3) 마치며


 

 1) 정치테마주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1. 정치테마주의 성격을 파악


 만약 정책과 관련이 있다면 재료는 정확히 어떤 건지 그 기업의 기술력과 산업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만약 뉴스나 그 어떤 자료에도 정치테마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가 명확히 설명되있지 않다면, 쉽게 말해 테마주 연관 자체에 당위성이 없는 주식의 매매는 피해야 합니다.

2. 인물, 인맥만 관련 테마는 정말 위험

 

 특히 인물, 인맥에만 관련한 테마는 정말 위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치테마주로 연관이 되있는게 파악되었다면 기업분석을 꼭 해주어야 합니다 기업실적에 대한 적정한 주가인지 매도와 손절 라인에 대한 기준을 세운다면 정치테마주도 우리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는 분명히 줍니다.

 

 

 

 2) 이재명 주 5종목

이재명 주 모음

 흔히 대선이라는 테마는 주식의 꽃이라고들 이야기하는데요. 보통 대선 테마주는 인물, 인맥 중심으로 움직이다가 정책 중심으로 관심이 쏠리는데요. 이재명 지사의 정책인 기본주택과 관련된 주식들을 거래량 상위 종목들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일성건설

이재명 주 : 일성건설 차트


이재명 주로 금일(27일) 상한가를 기록한 일성건설입니다. 일성건설은 토목, 녹지조성사업 그리고 아파트 분양사업 등의 사업을 영위중인데요. 일성건설은 최근 행보는 공공택지 활성화로 보이며, 주택공급 정책 수혜주로 부각되어 이재명 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차트 상으로는 진입하기 어려운 자리이고 향후 눌림목에서 진입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재명 주 : 일성건성 매출

 1분기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50.7% 증가, 당기순이익은 33.3% 감소했지만 2분기 역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해서 많이 늘어남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향후 건설부문 경기가 활성화되고, 정부의 SOC 관련 투자가 본격화되면 기획력과 설계·엔지니어링 능력이 우수한 일성건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2. 이스타코

이재명 주 : 이스타코 차트


이스타코는 부동산매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입니다. 2003년부터 분양 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재명 주 : 이스타코 매출


지난 1분기 매출은 1% 감소, 영업이익은 91.9% 감소해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했는데요. 이는 분양사업의 저조로 인해 분기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분양사업 매출이 0원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최근에는 분양사업보다는 학원 사업을 영위중으로 이재명의 '기본주택' 정책과는 크게 관련없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재명 주

더불어 이스타코는 정치 테마주의 민낯을 낱낱이 드러내고 있는 종목중 하나인데요. 김승제 이스타코 회장과 더불어 특수관계인은 이스타코가 급등함에 따라 지분을 8% 매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불법적인 요소가 있는 건 아니지만 기업 경영과 관련해서 투자자들의 신뢰는 크게 흔들릴 수 밖에 없고, 그것이 주주가치 훼손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주로는 관심을 따로 갖지 않는게 좋아 보입니다.

 

 

 3. 덕신하우징

 

이재명 주 : 덕신하우징 차트


 이재명 주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데크플레이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재명의 기본주택 정책주로 부각을 받기 시작한 기업입니다. 지난 13일 신고가를 갱신한 바 신고가 재갱신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꾸준히 거래량이 나와주는 종목입니다. 다만 최근 한달간 외국인의 매도가 이어지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재명 주 :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이익은 70% 증가, 당기순이익은 40.5% 증가 했는데요. 영업이익률이 대폭 개선된 이유는 데크플레이트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권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 삼성, LG과 같은 대기업관련 매출이 늘었기 때문인데요. 덕신하우징은 판매처가 일부 기업에 집중된 것이 아닌 다양한 매출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건설업계의 투자 위축으로 인한 일체형 데크의 매출이 감소되었지만 내수 경기가 점점 개선되고 있고 건설부문 투자 회복도 이어지며 정부의 SOC 예산 확대로 인해 하반기 부터 본격적인 실적개선세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에넥스

 

이재명 주 : 에넥스 차트


 주방가구의 명가로 알려진 에넥스도 이재명 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인테리어 가구외에도 주방가구, 통신판매업 및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기본주택 정책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차트 자체는 나빠보이진 않지만 현재 외국인, 기관 수급이 좋지 못한 상태라 볼린저밴드 상단을 강하게 돌파해주는 움직임이 나타나야 향 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주 : 에넥스 매출액


지난 1분기 매출액은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 흑자전환하며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되었는데요. 2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살짝 늘었지만 영업익이 적자를 면치 못했습니다. 하지만 인테리어 패키지 영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유통망을 강화함으로써 하반기 실적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 범양건영

이재명 주 : 범양건영


 범양건영은 건축 및 토목 사업을 영위 중인 회사입니다. 범양건영의 대표와 이재명 지사가 동문으로 알려져 테마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고점 대비 현재 35% 가량 떨어져 앞서 설명드린 종목들 보다는 공략하기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이재명 주 : 범양건영 매출액


 실적만 보면 1분기 실적이 반토막 나서 60% 가까이 감소했고, 영업이익도 95% 감소했는데요. 당기순이익은 142% 증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전통시장 재건축과 민간건축 부문, 기업형 임대주택 시장에서의 수주에 힘입었기 때문으로 분석되는데요. 2분기 큰 수주가 없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 마치며

이재명 주


이상 이재명 주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치테마주는 항상 큰 수익을 가져다 주기도 하지만 큰 손실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절대 아니며 투자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고지합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오징어게임 관련주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 체크하세요

금일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테마가 형성되면서 영상 컨텐츠주 들이 증시를 뜨겁게 달궜는데요. 오징어게임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열광인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징어게임에 대해

monthuk.com

 

 

헝다그룹 부도 파산 가능성 국내 증시 어떻게 될까?

아마 헝다그룹 하면, 축구팬들에게는 광저우FC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헝다그룹의 광저우FC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의 강팀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헝다그룹은 부도에 직면하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