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분위기 타고 따상 가능할까요?

 보로노이 공모주가 상장을 연기함에 따라서 3월 넷째주 공모주 청약 일정에 찬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하면서 공모주 시장 분위기는 더 좋아졌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다음주에는 스팩주를 제외하고 지투파워 공모주만 청약을 진행하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따상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지투파워 공모주 분석
2.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3. 지투파워 공모주 따상 가능성
4. 마치며

 

1. 지투파워 공모주 분석

 

뭐하는 회사인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스마트그리드 IT솔루션업체로 알려진 지투파워 공모주가 공모주가 내일(23일)부터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주요 생산 제품은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 인버터등입니다. 수배 전반은 발전소에서 제작된 고압의 전력을 송전하는 과정에서 수요처에 고압 전력을 저압으로 변환하고 분배하는 역할을 하죠. 지투파워 공모주의 수배전반의 매출비율은 63% 정도 됩니다. 지투파워는 사물인터넷과 AI, ICT 기술을 활용해서 수배 전반과 태양광발전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실적은?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지투파워 공모주는 상장 후 공모자금을 생산능력 확보를 위한 신축공장 설립과 운영자금 등에 사용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지투파워의 실적을 살펴보면 2019년에는 6200만 원의 손실을 기록했는데, 재작년에는 30억 원가량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로 돌아섰죠. 작년 연결 3분기까지는 영업이익 28억 원을 올리면서 재작년 영업이익에 가까운 외형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2.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식수 885,000주
공모가 : 16,400원
공모금액 145.1억원
청약일 : 3월 23일~24일
환불일 : 3월 5일
상장일 : 4월 1일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기관 수요예측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기관 경쟁률이 무려 1729.63 대 1로 마무리하였는데요. 국내외 기관들 1700여개가 참여했고, 기관 중 98.3%가 희망공모밴드 상단을 초과한 금액을 제시했고 99.9%가 상단 가격 이상을 제시했습니다. 그래서 결정된 공모가는 1만 6,400원입니다. 공모금액은 145억 1000만 원, 상장일 시가총액은 604억 6000만원이 되겠습니다.

 

PER 22.45배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희망공모가는 비츠로테크와 광명전기를 비교해서 선정했고, 평균 PER은 22.45배로 두 기업 중간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평가된 지투파워 공모주의 평가가치는 17,429원입니다. 여기에 할인율이 적용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최소청약 수량 20주, 청약 증거금 164,000원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지투파워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가 KB증권이며 154,875주와 66,375주 배정되었습니다. 기관 물량에 비해 일반 투자자들에게 상당히 작은 물량이 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균등배정은 1주도 못 받을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주관사 물량이 3배 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1주라도 받으시려면 이튿 날 2~3시까지 눈치싸움 하다가 막판에 청약하시면 되겠습니다.

3. 지투파워 공모주 따상 가능성

 

 보통 공모주의 따상 가능성을 얘기할 때 3가지를 언급합니다. '테마', '경쟁률', '유통물량'. 지투파워 공모주는 테마와 경쟁률이 모두 좋아 보이는 종목입니다. 유통물량은 애매합니다.

테마가 좋다, 정부 뉴딜 정책에 따른 스마트그리드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최근 정부 주도로 대규모 경제 활성화를 위한 뉴딜정책의 수혜주가 될 종목이 바로 지투파워입니다. 신재생에너지, ESS와 같은 그린 뉴딜 그리고 SOC 사회안전을 위한 디지털 뉴딜사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지투파워 공모주가 큰 흥행을 할 가능성이 있죠. 아직 매출 관여도가 높진 않지만 전기차 충전시스템과 가튼 신규 사업 확장으로 전기차 테마도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기관이 점찍은 종목이 오른다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보통 수요예측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보다 일주일 정도 앞서 실시되기 때문에 기관 수요예측 결과를 바탕으로 공모주의 흥행 성공을 내다봅니다. 투자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지표가 바로 수요예측 결과죠. 대부분 기관 수요예측 경쟁률은 보통 1000대 1 정도가 나옵니다. 그에 비해 지투파워 공모주는 약 17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따상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공모수량이 좀 걸립니다. 일반 투자자들에게 배정된 수량이 221,250주 밖에 안됩니다. 균등배정으로 1주 받을 가능성도 적습니다.

 

물량이 잠겨야 합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 11.16%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

 지투파워 공모주는 상장 직후 공모 주식을 포함해 26.96%에 해당하는 99만주 가량이 유통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최대주주 물량 중 1개월 후 발행 주식 총 수의 30%이 풀리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을 주식은 못 될 듯합니다.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11.16%로 평균이 10%라는 것을 감안할 때 무난한 수치입니다.

4. 마치며


 이상 지투파워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주식 정보들 ]

 

 

카카오 주가 전망 무조건 오를 일만 남았지만 조심해야 할 점

 국민주가 되어버린 카카오, 그러나 빅테크 규제와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시황으로 털썩 주저 앉았었는데요. 다시 한번 고개를 들고 있는 카카오, 언제 예전 주가를 회복할지 이번

monthuk.com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코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핫한 코인, 시가총액 1.1조에 달하는 카카오의 대표 코인이 될 보라코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텐데요. 보라코인이 무엇인지 시세와 전망 분석까지 해보도

monthuk.com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