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카카오 주가 전망 무조건 오를 일만 남았지만 조심해야 할 점



 국민주가 되어버린 카카오, 그러나 빅테크 규제와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시황으로 털썩 주저 앉았었는데요. 다시 한번 고개를 들고 있는 카카오, 언제 예전 주가를 회복할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카카오 주가 전망이 과연 어떨지 자세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 차트 분석
2. 카카오 주가 분석
3. 카카오 주가 전망
4. 마치며

 

1. 카카오 차트 분석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을 하기 앞서 먼저 차트를 분석해볼텐데요. 카카오 차트를 보면 일봉상으로나 주봉상으로나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다만 주봉상으로 20일선이 다음주에 어느 정도의 저항으로 작용할지가 문제일듯 합니다. 하지만 SM인수가 마무리 된다고 하면 갭상승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지지 받을 가능성도 농후합니다.

 

2. 카카오 주가 분석

카카오 주가전망

 


 다만, 카카오의 SM인수가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니 아직 투자자들이 불안한 상황인데요. 하지만 카카오의 수급을 보면 최근 한달간 주가를 기관이 끌어 올려 베팅한 것을 보면 이미 카카오의 SM인수는 거의 확실시 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카오 주가전망

 다만 외국인 수급만 돌아온다면 12만원까지는 단시간만에 슈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12만원을 뚫기에는 매물이 상당히 쌓여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의 매출도 보면 지난 4분기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전년대비 매출액은 25%이상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0%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작년보다 더 상향시켰죠. 

 

3. 카카오 주가 전망

잉여흐름의 최대 30% 자사주 매입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는 카카오가 밝힌 자사주 매입 건 때문입니다. FCF의 최대 30%를 자사주 매입과 소각 그리고 현금배당에 사용하겠다고 공시했기 때문이죠. 최근 시장과 정부의 눈치를 보고 있는 전략이긴 하지만 주주의 입장에서는 긍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 대표이사도 주가가 15만원을 회복하는 날까지 법정 최저 임금만 받겠다고 밝힌 점도 믿어 볼만 합니다.

윤석열 정부의 빅테크 규제 완화 기대감

카카오 주가전망


 사실 잘나가던 카카오와 네이버가 깨지게 된 이유도 바로 빅테크 규제입니다. 그러나 이번 윤석열 새 정부는 빅테크 규제 완화를 약속했고, 정권 교체 후 중장기 적으로 봤을 때 카카오 주가 전망에 매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재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상장에 시너지

카카오 주가전망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에 열을 내고 있는데요. SM엔터 인수가 현실화되면 IP 시너지로 주가 회복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올해 상장 예정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가치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만약 SM을 카카오가 인수하게 되면 국내 연예 시장의 20%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죠. 더불어 SM의 IP를 활용해서 해외 시장에 진출하면 하이브의 대항마도 가능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4. 마치며

카카오 주가전망

 이상 카카오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 자사주 매입과 SM 인수를 통한 시너지가 분명히 주가를 견인할 것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분할 매수를 통해 여유롭게 대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분석글로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글 ]

 

 

공구우먼 공모주 분석 따상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공구우먼이라고 하면 기계 공구를 파는 기업일 것 같은 느낌인데요. 전혀 아닙니다. 공구우먼 공모주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전문몰을 운영하는 곳이에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구우먼

monthuk.com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monthuk.com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무조건 따상 가능한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최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어떤 흐름으로 갈지 노심초사하는 가운데, 증시는 안정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안심하기 보다는 항상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3월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