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무조건 따상 가능한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최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어떤 흐름으로 갈지 노심초사하는 가운데, 증시는 안정을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안심하기 보다는 항상 변동성이 크다는 것을 염두해두고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조건 따상이 가능해 보이는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2.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분석
3.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따상 가능성
4. 마치며

 

1.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 청약일 : 2022.3.7~3.8
- 공모가 : 10,000원
- 상장일 : 3월 8일
- 최소 청약 : 20주(100,000원)
- 수수료 : 2,000원
- 청약증권사 : 한국투자증권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개설 가)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는 지난 수요예측 결과  1756.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대박 흥행을 보여주었습니다. 기관 99.9%가 희망공모가 밴드(7600원~9200원) 상단 이상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만 1,000원 이상 제시한 기관도 94%가 넘습니다. 어마어마한 인기였다고 보여집니다. 

 

균등배정은 1주받으려면 적어도 3,000만원

 

 최근 공모주 청약 열기가 높았기 떄문에 이번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역시 균등배정 추첨으로 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비례배정은 1주당 적어도 3,000만원 이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날 까지 경쟁률 체크를 꼭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분석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2011년 설립된 유일로보틱스는 생산자동화와 관련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봇전문회사입니다. 작년 기준 매출액280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대비 약 16.7%으로 크게 성장한 바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링크팩토리과 직교, 협동, 다관절 등 산업용 로봇 Full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경쟁력입니다.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향후에도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의 로봇 테마는 AI나 IoT 등 첨단 기술력에 접목이 가능한 부분이라 연간 400억 이상의 CAPA를 자랑하는 제 3공장이 완성된다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외형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3.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따상 가능성

 

 보통 공모주 따상 가능성을 아래와 같이 3가지 조건으로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는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합니다.


1) 먼저 공모주의 테마가 어떤 것인가
2) 기관 수요 예측에서 성공했는가
3) 보호예수, 의무보유확약은 어느 정도인가?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먼저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의 테마는 로봇입니다. 삼성전자가 로봇 사업부를 개편함에 따라서 로봇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했는데요. 로봇, AI테마는 향 후 중장기 투자를 해도 될 만큼 이슈가 될 것입니다. 최근 시장의 유동성이 몰린 테마인 만큼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시장 분위기를 봤을 때 유일로보틱스의 공모주는 충분히 따상이 가능성이 농후해보입니다. 다만 상장일 전후로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이슈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것에 대한 대비는 해두어야겠습니다. 



 다음으로 기관 수요예측입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는 기관 수요 예측에서 1756:1 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박이 터졌는데요. 심지어 희망 공모가 상단을 초과 제시한 기관이 99%였습니다.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마지막으로 보호 예수와 의무보유확약비율입니다. 일단 유일로보틱스는 최대주주와 벤처투자자들의 보호예수 기간이 기본 1개월 이상입니다. 무려 72% 이상의 주식이 보호예수가 걸려있어 상장 첫 날 유통비율이 27% 정도로 상당히 낮습니다.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15.92%로 최종 배정결과에서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4. 마치며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유일로보틱스 공모주는 높은 기관 경쟁률과 낮은 유통비율로 시초가 더블은 기본으로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따상도 충분히 가능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예상하는 부분일 뿐 정답은 절대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리츠 최초로 따상 가능할까

 3월이 왔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속 스타트를 끊는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업분석과 따상 가능성까지 다뤄

monthuk.com

 

 

전쟁관련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가장 수혜 볼 종목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정말 발발 될까요? 어제 오늘 감바스 지역엔 전운이 감돌면서 전쟁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급락하는 주식시장 속에서도 전쟁관련주들로 수익을 낼 수도 있

monthuk.com

 

 

오미크론 잠복기 및 치명률 꼭 알아두셔야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매일 9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미크론 잠복기과 치명률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텐데요. 꼭 알고 계셔야 무증상 잠복기에 감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