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리츠 최초로 따상 가능할까

 3월이 왔습니다. 정말 시간이 빠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속 스타트를 끊는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에 대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업분석과 따상 가능성까지 다뤄보도록 할테니 잘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1. 리츠란
2.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분석
3.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4. 코람코더원리츠 따상 가능성
5. 마치며

1. 리츠란?


 먼저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를 알아보기 전에 리츠란 무엇인지 개념을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리츠란 부동산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투자신탁(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을 뜻합니다. 소액투자자들로부터 모은 자금으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지분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금 형태로 지급하는 부동산투자회사를 말하죠.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도 이와 같은 부동산투자회사입니다. 보통 리츠를 투자하는 이유는 주가 상승을 노리기 보다 높은 배당 수익률을 보고 진입하는 경우가 많죠.

 

2.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분석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리츠의 투자를 하기 전에 세 가지를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1) 투자 대상인 부동산의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2)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하고 있는지 3) 예상 배당수익률, 이렇게 3가지를 체크하셔야합니다.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는 운용개수, 운용규모 면에서 리츠계에선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코람코자산신탁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코람코자산신탁은 리츠 시장에서 15.9% 점유율을 보이고 있죠. 운용규모에선 국내전체 규모는 54.4조에 달하는데, 이중에 코람코자산신탁은 14.3조로 26.3%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지켜내고 있습니다.

 

2개의 상장리츠를 운용 중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는 리테일 리츠와 주유소 기반 리츠, 총 2개를 운용중입니다. 주요자산은 서울 3대 오피스 권역중 여의도에 위치한 하나금융투자빌딩입니다. 코람코더원리츠의 공실률은 올해 기준으로 1%로 굉장히 양호한 편입니다. 서울 주요권역 오피스 빌딩 공실률 대비 현저하게 낮다고 보여지네요. 보통 리츠의 리스크가 공실률인데,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의 리스크는 전혀 없다고 바도 무방합니다. 

 

예상 배당수익률은?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는 SK리츠와 같이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2월,5월,8월,11월 분기배당이 이루어지며 배당수익률은 6.2% 정도입니다. 요즘 같이 저금리 시대에 다른 투자에 비해 굉장히 예상 수익이 높은 편이죠.

 

 

3.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일 : 3월 2일~3일
상장일 : 3월말(미정)
공모가 : 5000원
기관경쟁률 : 794.9:1
의무보유확약 : 16.5%
배정방식 : 비례 100%
주관사 :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는 3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청약이 진행되며, 상장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3월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확정 공모가는 5,000원이며. 기관 수요 예측에서 거의 800대1에 가까운 대박을 기록했습니다. 역대 리츠 경쟁률에서 2위를 기록한 바 있죠.

 의무보유확약 비율도 다른 공모주들과 다르게 10%이상을 기록하며, 16.5%의 확약을 받아냈습니다. 다만 배정방식이 비례 100%라서, 소액 투자자분들에게는 아쉬운 점이되겠습니다.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와 삼성증권이니 미리 계좌개설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코람코더원리츠 따상 가능성


1) 높았던 수요예측 경쟁률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보통 공모주 따상 조건을 세 가지로 보는데요. 첫번쨰라 기관수요예측입니다.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투자에 기관투자자는 932곳이 참여했고 794.90대 1로 54.3조원의 투자금이 몰리면서 대박이 터졌습니다. 역대 수요예측 1위였던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다음으로 역대 2위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으니 주목할 만한 것 같습니다.


2) 높은 의무 보유 확약


 보통 기관의 의무 보유 확약 비율이 높을 수록 따상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역시 높은 의무 보유 확약을 받았습니다. 10% 정도만 넘어도 높은 의무 보유 확약비율인데,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는 신청수량기준 16.51%의 확약을 받았습니다. 이런 조건이라면 높은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죠.


3) SK리츠의 흐름대로 갈듯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아마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는 따상은 힘들 것입니다. 리츠라는 한계 때문이죠. 그렇지만 SK리츠 공모주 정도는 가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SK리츠는 상장일 최고가 6,380원(공모가 대비 +27.6% 상승)을 기록했었고, 추후 6,910원 신고가를 갱신했으니 말입니다.

 

 

5. 마치며


이 상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라며, 우리 모두 3월에도 치킨 값 벌어보자구요 : )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기축통화국 뜻 대한민국은 기축통화국가가 될 수 있을까?

최근 이재명 대선 후보의 기축통화국 발언에 뜨거운 감자가 되어버렸죠. 이번 포스팅에서 기축통화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기축통화국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기축

monthuk.com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대상자 기준 이것만 기억하세요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연일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지난 14일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대상을 축소한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자가격리지원

monthuk.com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정말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정말 전쟁을 치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그러면 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을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