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블록딜 이후 오를 수 있을까?

카카오뱅크는 2분기 순이익이 693억원을 기록하며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면서 인터넷은행 1호로써 플랫폼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는데요. 최근 의무보유 해제에 따른 기관의 매도세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록딜 이후 카카오뱅크 주가 분석과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주가
2) 카카오뱅크 분석
3)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1)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차트


 공모가 39,000원으로 시작한 카카오뱅크는 94,400원 최고가를 기록하며 금융권 시총 1위를 기록했었는데요. 최근 4거래일 연속 하락하면서 고점 대비 약 18%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연속된 하락세의 가장 큰 이유는 카카오뱅크 지분 3.23%를 보유하고 있던 우정사업본부의 1368만383주(지분율 2.9%) 블록딜 처분 때문인데요. 거래 규모로는 1조 1천억원 가량이었습니다. 앞으로 의무보유 해제 물량은 예스12(보유 지분율 1.2%), 넷마블(1.94%)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지지,저항

 카카오뱅크 주가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1차 지지 자리인 73,000원 부근은 무난하게 지켜줄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더 빠지게되면 2차 지지라인은 69,000원~6,8000원 정도로 생각하고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목표주가

일부 증권사에서는 카카오뱅크 목표주가로 10만1000원을 제시하기도 했는데요. 카카오뱅크의 가입자 수와 실 사용자수 그리고 새로운 금융적 시도들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데요. 자세하게 어떤 것들을 높이 평가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 카카오뱅크 분석

 

 

카카오뱅크 실적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실적


먼저 카카오뱅크 주가를 높이 제시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실적입니다. 카카오뱅크의 2021년 2분기 순이익은 69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8.7% 증가하였습니다. 실적이 어떠한 금융사들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되고 있는 중입니다. 영업이익은 올해 2,6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이용자 수

 

 

그럼 카카오뱅크 이용자 수는 얼마나 증가했을까요?

카카오뱅크 사업개요

 

 

 


 카카오뱅크는 혁신아래  지난 6월말 전체 이용자수 1,600만명을 기록했고 계좌 고객수 1,400만명에 달합니다. 또한 수신에 26조 6,000억원, 여신에 23조 1,000억원 유치했죠. 두달이 조금 지난 8월카카오뱅크의 8월 사용자수는 1,700만명으로 증가했는데요. 대한민국 사람들 중 3명 중 1명은 카카오뱅크를 쓰고 있을 정도로 이제 카카오뱅크는 우리 생활 속 깊숙히 침투해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업종비교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업종비교


 하지만 카카오뱅크 주가는 업종비교를 하면 깨질 수 밖에 없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현재 판매 상품 라인업도 적습니다. 시총만 높습니다.  대출의 경우 개인신용대출과 전월세보증금대출만 있는 상황입니다. 대출 분야에서 성장률은 연 평균 60% 이상에 달하긴 하고 있지만 상반기 2조원대 당기순이익을 올린 금융지주사에 비하면 아직 카카오뱅크는 꼬마 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 투자자별 매매동향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외국인 매수세

 이번 우정사업본부의 의무보유 해제 물량 때문에 카카오뱅크 주가가 급락하긴 했지만, 외국인은 8월 내내 오히려 1조원 넘게 카카오뱅크 주식을 사들였습니다. 국내 시장에선 카카오뱅크가 해외 금융플랫폼들을 비교해서 이들은 카카오뱅크가 PBR 7.3배로 공모가를 잡은 게 과하다고 주장했지만 외국인들은 저평가됬다고 생각한 것이죠. 8월 카카오뱅크 주가 상승의 원인도 바로 외국인 때문이었습니다. 




3)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그러면 카카오뱅크가 더 오를 거라고 생각하냐고요?

 

 

네, 그렇게 생각합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론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데요, 중장기적으로는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긍정적 전망 : MSCI 신흥국 지수 & 은행업지수 편입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은행업 지수 편입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첫번째는 지난 20일 MSCI 신흥국 지수에 편입 된 것 입니다. 앞으로 주식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기회가 생긴 것인데요. 또한 카카오뱅크는 이번주 코스피 은행업지수 편입이 예정돼 있어 단기적인 반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긍정적 전망 : 주택담보대출 라인업 확장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의 성장은 주택구입 목적 모기지 출시에 달려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빠르면 올해 말이나 늦으면 내년 초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100% 모바일로 신청·실행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이를 통해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이기 때문에 비용이 덜 들어서 금리 경쟁에서 훨씬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가 금리를 공격적으로 낮추게 되면 타사의 대출을 뺏을 수 있게 되는데요. 대환 대출을 통해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게 되 카카오뱅크의 주가 전망이 밝아 질 수 있습니다.

 

 

 1. 부정적 전망 : 카카오페이 상장 후 프리미엄 감소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는 주가수익비율(PER) 98배라는 과한 프리미엄을 평가 받으면서 상장에 성공했는데요. 카카오뱅크는 은행이며, 은행업 이외의 금융사업은 카카오페이가 담당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은행들이 인정받는 가치 이상의 것을 실현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카카오뱅크는 현재의 밸류에이션을 유지하려면 은행으로서의 이익 규모를 갖춰야 하고 성장률이 높아야 할 것이며. 앞으로의 중금리 대출의 정부 규제에 대한 대응등 구체적 플랜이 필요합니다.하지만 지금의 카카오뱅크에게는 너무나도 역부족인 상태라 중장기적으로 봤을 때 카카오뱅크의 주가 전망은 좋지 못합니다. 

 

2. 부정적 전망 : 토스뱅크, 케이뱅크등 경쟁자 등장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토스뱅크,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마지막은 카카오뱅크보다 더 막강한 화력을 가진 대형 금융지주사가 등장할 경우입니다.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앞으로 케이뱅크와 토스뱅크와의 경쟁에서도 살아남아야 합니다. 하지만 강력한 경쟁자가 되기에는 아직 점유율면에서 카카오뱅크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리스크가 없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을 피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주가 분석과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은 매수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일정 경쟁률과 따상 가능성은?

9월 공모주 초대어 현대중공업이 금일(7일)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현대중공업 공모주가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20년만에 등장한 조선주이기 때문이죠. 현대중공업은

monthuk.com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확인 그리고 사용처는 어떻게 될까요?

전 국민의 88%가 지급받는 국민지원금. 1인당 25만원씩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바로 내일 6일부터 생년월일에 따라 순차적으로 신청을 받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소

monthuk.com

 

 

암호화폐 시세 그리고 분석 다음 저항자리는 어디일까

비트코인은 5만 달러 저항선을 깨주고 5만1천달러에서 잠시 숨고르기를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세는 거의 전 종목 이 주말은 쉬어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호화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