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진단키트 관련주 및 대장주 살펴보기

 코로나19관련 테마들은 코로나백신, 코로나치료제, 코로나자가진단키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 국내 바이오주의 희비가 엇갈리면서 백신 관련주를 제외하고 치료제,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힘을 못받고 있습니다.

 

 최근 델타변이 확산으로 인해 자가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다시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고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가진단키트는 무엇인지, 진단키트 관련주와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란?
 -진단키트 관련주 
 -진단키트 대장주 : SD바이오센서 

 

진단키트 관련주 및 대장주

 1.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란?



검사종류 PCR 검사 자가진단키트
검체 코와 목 안 8~9cm에사 채취한 분비물
검사자 의료인, 전문가 당사자
소요시간 3~6시간 30분
장점 유전자 증폭 과정을 거쳐 정확한 진단 진단 시간이 짧고 비용이 저렴
단점 진단 시간이 김 채취 바이러스양이 적어 정확도 낮음



 코로나 진단검사는 2가지가 있습니다. 보건소나 병원에서 행해지는 PCR검사와 신속항원검사라고 불리는 자가진단키트로 하는 검사가 있죠. 보통 검체는 면봉으로 코와 목 안 깊숙히 채취한 분비물을 가지고 검사를 하게 됩니다. PCR검사에 비해 자가진단키트는 의료인이 아닌 당사자 본인(비전문가)이 할 수 있습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및 대장주

 

 검사 결과는 자가진단키트의 경우 30분 이내에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근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비용이 1만원~2만원대로 저렴한 장점이 있지만 바이러스 채취양이 적기 때문에 정확도가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진단키트 관련주 : 씨젠


 SD바이오센서가 등장하기 전만 하더라도 진단키트 대장주였던 씨젠입니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타깃 유전자만 증폭시키는 방식을 통해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표적으로 코로나19관련 자가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차트의 위치를 보면 바닥을 3번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 가격대만 잘 유지하면 재상승의 기회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휴마시스

진단키트 관련주 : 휴마시스


휴마시스도 한 때 진단키트 대장주였던 종목입니다.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질환·심혈관질환· 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가 있습니다. 또한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 항체로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한 바 있습니다. 

 

 

최근 차트를 건강한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120일선이 올라와주는 가격대 부근에서 매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린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생물체에서 유래 원료로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개발하는 사업을 영위중인대요. 치매진단키트와 코로나진단키트로 급등한 이력이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 엮이면서 급등을 했죠. 모더나 백신을 위탁생산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시약과 같은 원재료를 납품했다고 합니다. 서린바이오는 주목해 볼 필요는 있지만 현재 자리는 좀 위험해 보입니다.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관련주 :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체외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 개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 자가진단키트를 생산하고 있어 진단키트 관련주로 꾸준히 우상향 중인대요. 암 진단, 기형아 선별검사에 분야에서의 강점을 가진 회사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기업들 중에 차트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현재 60일선 부근에서 지지 받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액세스바이오

진단키트 관련주 : 액세스바이오


 엑세스바이오 또한 진단키트 관련주인대요.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스트립등 진단 관련  제품 개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당사의 주요 판매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이며 현재 아프리카와 중남미 지역에서 발견된 11종의 변종말라리아까지 진단 가능한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최근 코로나자가진단키트가 유렵인증 및 승인 완료가 되었습니다.  2분기 적자 전환이 됨에 따라 급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 주는데요. 바닥만 확인되면 좋은 가격대의 매수기회가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진단키트 대장주 : SD바이오센서

 

뭐니뭐니 해도 요즘 진단키트 대장주는 SD바이오센서입니다. 지난 7월 신규상장 이후 68,900원 최고점을 찍은 뒤 최저가인 55,000원대에서 횡보중입니다. 가격이 많이 떨어졌고 진단키트 테마로 순환매 때 상승 기회가 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진단키트 대장주 : SD바이오센서

SD바이오센서 매출 추이

2019년 매출 729억
2020년 매출 1조 6,861억원
2021년 1분기 매출 1조 1,719억원

 

 SD바이오센서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작년 기준 2300% 성장을 이어갔는데요. 당사의 코로나자가진단키트는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승인을 받았으며 스위스 제약사인 로슈를 통해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혈당측정기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었는데요.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스탠더드Q'를 출시하면서 재작년 매출이 700억대였던 회사가 작년 매출 1조 6,000억원대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무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2300% 성장을 한 것입니다. 순이익도 31억원에서 6,216억원으로 상승했죠. 올해 1분기 매출도 1조 1,719억원 순이익 4,375억원으로 작년 매출과 영업이익 절반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진단키트 대장주 : SD바이오센서

 해외 매출이 97%

SD바이오센서는 해외 수요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의 승인을 받아 스위스 제약사인 로슈를 통해 수출을 하고 있으며 국경없는 의사회, 미국 국제개발처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는대요. 수출비중은 97%가 넘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완전한 글로벌 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백신 접종 이후 항체 형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약도 개발했다고 하니 코로나가 끝나지 않는 한 SD바이오센서 천하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만약 코로나가 끝나면 어떻게 될까요?

 

진단키트 대장주 : SD바이오센서

 코로나가 신종플루처럼 고착화 될 가능성이 커보이긴 하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확실히 회사 매출을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SD바이오센서와 같은 자가진단제품의 매출이 84%를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글로벌 체외진단시장 규모가 2026년엔 870억달러에 달할 전망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급상승 하진 않겠지만 꽤 오랫동안 성장을 이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럼 이상 코로나자가진단키트와 진단키트 관련주 및 대장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코로나19백신 자급화 가능할까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 기업 중에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에 돌입하게되었는데요. 프랑스 발네바社가 지난 4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대조군으로 하는 비교 임상 3상을 승인을 받아

monthuk.com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렉키로나 글로벌 승인 가나?

제약사 연매출 2조 클럽 최초는 누가 될것인가?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1분기 지난 해보다 22.6% 늘어난 4,570억을 달성하면서 시장을 놀라게 했죠. 올 2분기도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발표할

monthuk.com

 

 

화이자 모더나 차이 비교 어떤 백신이 더 좋을까

화이자 vs 모더나 어떤 백신을 맞아야 좋을까?  코로나19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5달이 지난 현재, 1차 백신 접종자가 2,000만명을 넘어섰죠. 1차 접종인원으로만 따지면 전 국민의 40%가 접종을 완료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