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UV차량 인기순위 판매량 알아볼까요?

 

코로나19로 인해 차박, 캠핑이 늘면서 날이 갈수록 SUV에 대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실제 판매되고 있는 차량 중의 SUV의 판매량이 40%를 넘는다고 하네요. 오늘은 SUV차량 인기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6월 판매량 기준으로 국산SUV 인기 순위를 알아볼텐데요. 반도체 수급 부족현상으로 인해 신차 출고가 어렵다는 소식이 들렸음에도 실제로는 국산차 판매량은 13만 4,000대로 알려져 전월 대비 약 8% 상승했다고 합니다. 




자, 그럼 SUV차량 인기순위부터 판매량까지 10위부터 1위 순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0위 제네시스 GV80(2,070대)

 


제네시스 GV80은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로 고급스러운 외관과 인테리어가 자랑인 차량입니다. 각종 편의사양이 탑재되어 있어 현재 고급SUV시장에서 GV80을 따라 잡을 차량은 없어 보입니다. GV80은 올해 하반기 연식변경이 예정되어 있으며, 일부 옵션이 변경될 걸로 알려져있습니다. 



9위 기아 니로(2,312대)

 


기아 니로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니로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유명세를 탔었죠. 전기차 뿐만 아니라 친환경 차량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니로의 판매량이 늘어난 듯 합니다. 니로의 경쟁 모델이었던 코나EV가 단종 됨에 따라 니로의 판매량이 늘어난 탓도 있어 보입니다. 



8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2,671대)

 


쉐보레의 소형 SUV인 트레일블레이저는 5월 판매량 10위였던 차량이였는데 순위가 2계단이나 올랐습니다. 판매량이 거의 2배가 됬다고 하니 엄청난 판매량 상승률을 보임이 틀림없습니다. 기아 니로와 마찬가지로 코나의 단종 소식이 들리자 판매량이 증가했고 지난달 쉐보레 판매량에 많은 부분을 기여했습니다. 





7위 현대 싼타페(2,780대)

 


싼타페는 부분변경이 되었지만 큰 힘을 발휘하지는 모하고 있습니다. 부분변경 전에는 항상 SUV판매량에서 상위권이었지만 부분 변경 후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습니다.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으며 경쟁 모델인 쏘렌토와의 격차 또한 계속 벌어지고 있습니다. 싼타페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선택권이 없었는데 7월부터는 하이브리드 선택이 가능해서 7월 SUV판매량에서는 순위가 오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6위 현대 투싼(3,338대)

 

 

 

자동차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투싼은 지금 계약하면 출고가 6개월 뒤라는 이야기라 있을 정도로 인기 차종입니다. 계약 자체는 많은 편인데 출고가 많이 되지 못하다 보니 판매량 순위가 인기에 비해선 낮은 편에 속합니다. 7월 스포티지 풀체인지 모델이 나옴에 따라서 판매량이 주춤 할 거라고 어느 정도 예상을 해봅니다. 



5위 르노삼성 QM6(3,537대)

 

 


QM6는 지난 달 3,081대를 판매하며 6위에 랭크되었었는데요. 이번 달은 한 계단 올라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QM6의 인기 비결은 국산 SUV중에 유일하게 가솔린, 경유, LPG 이렇게 3가지 파워트레인을 고를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파워트레인이 없지만 LPG 파워트레인의 인기가 판매량 상승에 도움을 준듯 합니다. 또한 동급 차량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옵션을 추가한 점도 판매량 상승에 기인한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위 기아 셀토스(4,071대)

 

 


소형SUV 최강자 셀토스는 반도체 수급 문제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판매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셀토스의 인기는 식을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다. 깔끔한 외관과 동급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을 무기로 매달 상위권에 오르는 셀토스. 벌써 부터 7월 판매량이 궁금해집니다. 

 

 


3위 제네시스 GV70(4,138대)

 


요즘 길거리에서 정말 많이 보이는 GV70이 SUV판매량 3위를 기록했습니다. GV70은 GV80만큼이나 풍부한 편의사항을 무기로 GV80과 함께 고급 SUV 판매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GV70와 GV80판매량의 합은 1위 쏘렌토(6,081)대 보다 많은 6,208대입니다. 




2위 현대 팰리세이드(4,964대)

 

 

 

지난 달에 이어 국산 SUV판매량 2위는 팰리세이드가 차지했습니다.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는 기존의 SUV과 달리 공간활용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독보적인 모델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아래 체급인 소렌토와 싼타페 상위 트림과 팰리세이드 하위 트림이 가격이 비슷하다보니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1위 기아 쏘렌토(6,081대)

 


정말 쏘렌토는 실물로 보면 반할 수 밖에 없는 모델입니다. 제 지인도 이번 달 계약을 했는데 5개월 걸린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미 쏘렌토의 인기는 같은 체급에서 압도적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싼타페와 QM6의 판매량을 합쳐야 겨우 쏘렌토 판매량과 비슷해지니까요. 아무튼 쏘렌토의 인기 비결은 멋진 외관도 있지만 각종 편의사양과 2열 독립시트가 한 몫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잘 팔리는 만큼 앞으로의 판매량도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상 국산SUV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수입SUV순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주가전망 실적이 관건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