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및 방법 완벽 정리

 대한민국 IPO역사 상 초대어가 찾아옵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다들 준비들하고 계시죠? 최소 1주만 배정받더라도, 따상할 시 48만원 수익을 볼 수 있고, 따 달성 시에는 30만원 수익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과 방법을 알아보고 균등배정으로만 최소 120만원 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2.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3. 공모주 한주라도 더 받는 방법 
4. 마치며 

1.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1) 청약일 : 1월 18일(화)~19일(수)
2) 수요예측 : 1월 11일~12일
3) 배정공고일 : 1월 21일 
4) 상장일 : 1월 27일 
5) 주관사 :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 등
6) 희망공모가 : 257,000원~ 300,000원
7) 청약시간 : 10:00 ~ 16:00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수요예측이란 기관투자자들을 상대로 공모가를 확정하는 중요한 과정 중 하나지요. 수요예측기간이 끝나는 이틀 뒤인 14일쯔음 발표되는 수요예측결과에 따라 공모가가 결정됩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는 분명히 희망밴드 상단인 30만원으로 결정될 것입니다. 

 

 

 2.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은 살펴봤고, 이번엔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위의 그림에 나와있는 7개의 증권사 중 하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표에 나와있듯 KB증권이 대표주관사로 가장 많은 주식이 배정되어 있으며, 그 다음으로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순입니다. 만약 위의 증권사 중 한가지 계좌도 없으시다면 적어도 이틀 전에는 계좌를 개설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촉박하게 만드실 경우 인터페이스 부분에서 헷갈리시고 버벅거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복 청약 불가, 최소 증거금 150만원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아무리 계좌를 많이 가지고 계서도 위의 주관사 중 한 곳에서만 청약 가능합니다. 최소 청약 가능 수량은 다른 공모주들과 마찬가지로 10주입니다. 공모가가 30만원으로 확정될 경우 150만원이 필요합니다. 30만원 X 10주 = 300만원의 절반인 150만원. 즉, 균등배정만 노리시는 분들은 계좌당 150만원은 있으셔야합니다. 

균등배정만 노린다면, 마감일 기준 청약 건수가 가장 적은 곳으로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에서 가장 중요한 날은 바로 청약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 날이 투자자들이 몰리기 때문이죠. 어느 증권사를 통해 청약을 신청해야 할지 눈치싸움을 벌여야합니다. 보통 첫날은 패스하시고 둘쨋날 2시~3시까지의 경쟁률을 따져보셔야합니다.

 

굳이 중소형 증권사를 노릴 필요는 없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번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서 신영증권이나 하이증권과 같은 중소형 증권사에 청약하는 것이 더 유리할 것이라고 말하긴 하지만 사실상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청약 둘쨋날(마지막 날) 눈치싸움을 하기 때문에 최종 경쟁률은 대부분 다 비슷합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균등배정만 노릴 경우 가장 유리한 주관사는 청약 마감일 기준으로 청약 건수가 가장 적은 곳이고, 비례배정 노리시는 분들은 경쟁률이 가장 낮은 곳이 좋습니다. 사실상 정말 큰 돈을 청약하시는 것이 아닌 이상, 대부분 증권사 다 비슷합니다. 

 

 3. 공모주 한 주라도 더 받는 방법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비례배정 하시는 분들이야 몇 천이고 몇 억이고 청약하시면 되시겠지만, 투자금이 적은 개미들은 공모주를 한 주라도 더 받으려면 가족계좌를 만드셔야합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의 경우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중 절반을 청약자들에게 동일하게 배정하기 때문이니까 말이죠.

 

무조건 가족 계좌 만드세요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바쁘신대 증권사 경쟁률 매번 체크하지 마시고 맘편하게 가족계좌를 하나라도 더 파는 것이 사실상 유리합니다.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주관사인 KB증권에 가족 모두의 계좌를 개설하세요. 미성년자도 증권계좌 개설가능합니다. 좀 까다롭긴 하지만요. 균등/비례 배정에서 0.5주~1주 더 바라기 보다는 가족계좌로 청약하셔서 1주라도 더 받아가시는게 쉽습니다. 4인 가족이라 하시면 150만원 x 4 = 600만원의 증거금이 필요하니, 투자자금도 미리 계획해두셔야합니다.

 

 

 4. 마치며

 이상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과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 모두 부디 눈치싸움 승리하셔서 1주라도 더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길 기도합니다. 본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절대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5G 관련주 꼭 관심을 가져야하는 기업들

 4차산업의 혈관이라는 별칭을 가진 5G, 꼭 필요한 기술인만큼 시장의 관심을 받아 급등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메타버스, 수소, 전기차 섹터 주도로 시장이 흐름이 바뀌자 하락세를 면치 못하

monthuk.com

 

금리인상 수혜주 투자 은행주? 보험주? 어떤 종목에 해야할까

 최근 한국은 기준금리를 0.25p 올렸고, 미국은 적어도 11월에는 테이퍼링을 점진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죠. 테이퍼링은 결국 금리 인상의 전조단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앞으로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