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아차 주가전망 호실적에 높아진 목표주가는 얼마?

 

반도체 수급 해결 + 신차 효과로 하반기 오를 힘 다지는 중

 

 현대차와 함께 나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기아차. 과연 하반기 기아 주가전망은 어떨 것이며, 목표주가는 얼마로 보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기아차 소개

2)기아차 주가분석
3)기아 차이슈
4)기아차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1) 기아차 소개

 

기아차(000270)는 국내(소하리, 화성, 광주) 3개의 공장과 미국, 슬로바키아, 멕시코 공장까지 연간 263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입니다. 전체 매출의 약 40%는 내수 시장이며, 나머지 60%는 미국 및 유럽, 인도, 브라질 등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기아 주가전망 : 새 앰블럼

 

 

 

 

2021년 3월 전년 대비 매출액은 약 14% 증가했으며 영업익은 142% 증가했습니다. 기아차는 미국과 유럽등의 해외 시장 매출 증가와 내수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외형이 탄탄해 졌으며, 원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수익성이 크게 확대 된 상태입니다. 

 

 

 


기아차 주가는 현재 코스피 11위로, 시가총액은 34조 9,018억원입니다. 최근 주가는 120일선을 지지 받는 모습을 계단식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 주가 전망 : 기아 주력 차종

 

 

 

 

 

 

 

 2) 기아차 주가분석

 

기아 주가전망 : 단기 주가 분석


 

 

 기아차 주가는 현재 86,000원대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시려면 120일선 부근에서 매수하시기를 추천드리며, 2분기 실적이 발표된 상황이여서 84,000원대 초반 부근에서 모아가는게 좋아 보이며 92,000원대에 일부 스탑로스를 걸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차 단기 주가전망은 지난 24일 고가였던 94,300원을 재차 강하게 뚫는 모양을 예상하고 있으며,혹은 저항이 많아 하락할 경우 76,000원대가 1차 비중 축소하는 것으로 운영해 가면 좋을 듯 합니다. 

 



기아 주가전망 : 업종비교, 차입공매도 비중

 

 

현재 기아차 PER는 약 23배로 현대차의 27배 보다는 낮은 상태이고 공매도 비중도 대폭 낮아졌으며 외인 보유 물량이 적어졌습니다.  빠졌던 외인이 다시 돌아오는 흐름에 따라서 단기 대응을 하시는 전략도 좋아 보입니다. 

 

 

 

 3) 기아차 이슈

 

 

 우버와 전기차 파트너십 체결

 

기아 주가전망 : 우버와 전기차 파트너십

 

 

 

 

 

 기아는 유럽 내 약 20개국의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니로 EV등으로 구성된 첨단 전기차 구매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우버는 유럽에서 2025년까지 10만대 이상의 전기차를 운영하여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 없는 무탄소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030년에는 연간 88만대 이상의 전기차 판매를 통해 글로벌 전기차 일류 브랜드로 거듭나려는데에 저번 달의 파트너십은 중요한 첫 단추로 보여집니다. 

 

 

 

로봇, 자율주행

기아 주가전망 : 자율주행

 

 

 현대차 그룹은 지난 달 로봇 그룹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지분 인수를 마침으로써 총 80%의 지분을 확보했습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기아차에게 필요한 물류 로봇, 안내/지원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진출에 필요한 자율주행, 로봇팔, 인지, 판단등의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입니다. 이로써 현대/기아차 그룹은 스마트 모빌리티 제공 업체로의 전환에 속도를 낼 수 있을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기아 주가전망 : 신형 스포티지 계약 첫날 잭팟

 

 

 지난 7일에 발표된 신형 스포티지의 사전계약 잭팟이 터졌었죠. 무료 사전계약이 첫 날 1만 6천대로 SUV의 계약 첫날 대수 역대 2위를 차지했습니다. SUV 최고 수치는 작년 3월 출시된 쏘렌토의 1만 8천여대였는데, 현재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쏘렌토의 아성에는 못미쳤지만 쏘렌토 판매량을 미뤄봤을 때 신형 스포티지의 하반기 활약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기아 주가전망: 기아 주력 차종


 

 4) 기아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기아 주가전망 :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치


 

 슈퍼 어닝, 기아 목표 최고가 140,000원


기아차 주가전망이 밝은 이유는 하반기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을 극복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아차의 판매가 더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12만원~14만원으로 유지 혹은 상향했는데요. 반도체 수급난은 5,6월이 정점이었고 이제는 어느 정도 해결되어 하반기 생산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주가전망 : 증권사 상향 조정


 기아는 7월 차량용 반도체 수급상황 개선에 따라 K8, 카니발, 쏘렌토 등 주요 차종 중심으로 생산량을 늘려 수요 확대에 대응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신형 스포티지와 전기차 EV6 등도 하반기 판매 확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아 주가전망



 무난한 성장이 가능할 글로벌 시장


 기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쏘렌토, 카니발, 텔루라이드을 필두로  SUV의 판매 증가 했고 RV시장에서 역대 최고의 판매비율을 기록했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미국, 유럽, 인도와 같은 주요시장에서 하반기에도 좋은 흐름을 가지고 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과 브라질, 인도를 중심으로 수요 회복 조짐이 빨라 최근에 밀린 물량 또한 만회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 전기차 시장 성장 기대감

기아 주가전망 : 전기차 시장 성장


 기아는 미국 시장에서도 꽤 괜찮은 실적을 냈습니다. 미국에선 전 차종이 판매 호조세이며,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고 점유율은 5.3% 정도를 기록했죠. 더불어 전기차 EV6가 미국 사전판매량이 썩 괜찮게 보여줌에 따라 전기차 시장 점유율 성장을 기대하여 총 2만대까지 증산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Plan S 프로젝트로 인해 전기차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기아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만 하셔야 하며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두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그리고 상승론자의 견해

- 스테이블코인이란? 스테이블코인 종류와 규제

- 삼성전자 주가전망 이재용 부회장 사면 후 10만전자 가능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