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그리고 상승론자의 견해

 

비트코인 3만 달러 아래로 뚝

 

비트코인 시세 전망 - 10분봉, 일봉


대표 가상자산(암호화폐) 비트코인 가격이 3만 달러 아래로 하락했습니다. 비트코인이 계속 박스권에 갇혀 있다가 어제 부터 약세를 보이고 있죠. 암호화폐 시장 전체 시총이 하루 사이에 1000억 달러(약 115조원) 증발했다는 분석입니다.

 

 

비트코인은 3만 달러 선이 깨지더니 이후 2만9501달러까지 빠졌다가 상승 후 횡보하고 있는데요.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을 선언한 이후 계속 하락해서 중국의 암호화폐 규제등 여러 요인들로 인한 충격으로 지난 22일 3만 달러 밑으로 하락했다가 소폭 반등한 이후에 30여일 만입니다. 투자자들은 멘붕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 업비트

대장주 비트코인이 빠지니 대부분 가상화폐가 우수수...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아래로 내려감에 따라 대부분 암호화폐 시가총액도 대폭 증발했습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도 200만원이 위태한 상황이고 도지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들과 동시에 하락하며 하루 동안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1,000억달러 감소했습니다. 그러면 암호화폐 시장 왜 이렇게 빠지는 걸까요? 이번 포스팅은 암호화폐 상승론자의 견해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비트코인이 빠지는 이유
 -비트코인 상승론자의 이야기
 -비트코인 하락론자의 이야기 

 

 

 

 

 비트코인이 빠지는 이유

 

1) 델타변이 바이러스 영향 大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원인은 델타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세계 경제성장 둔화 우려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도 델타변이로 인해경기 회복이 더뎌질 것이라는 우려와 함께 다우존스 지수가 2.09% 급락했고 나머지 2대 지수도 큰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산 시장의 위험 회피 경향이 강해졌고 고위험 자산에 속하는 비트코인의 매도세가 강해진 것이죠.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 스테이블 코인 규제

2)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규제 틀 마련으로 인한 하방압력 

 

지난 달 중국의 암호화폐 규제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은 폭락을 맞았었는데요. 마찬가지로 지금은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가 심해질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1주일 넘게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로 인해 시장은 떠들석 한대요. 마침 어제
미 재무부에서 재닛 엘런장관이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규제를 언급함에 따라 앞으로 있을 권고안이 있을 때 까지는 암호화폐 시장은 혼조세가 지속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규제 틀은 적어도 몇 달은 걸릴 것으로 예상되어 당분간은 급등의 기회가 많지는 않아 보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암호화폐) 시장의 전망은? 

 

 

상승론자의 견해

1) 기관들의 매수多
2) 반감기 슈퍼사이클

상승론자의 견해를 살펴 보면 기관들의 매수세를 비트코인 상승의 가장 큰 버팀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래'라고도 하는 비트코인 큰손들이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는 한 비트코인은 앞으로도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입니다. 주식도 마찬가지로 주가를 올리려면 유통주식이 적어야 하고 주포들의 역할이 큰 것처럼 말입니다.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 반감기

또한 앞으로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2024년에 다시 돌아 올 것이며, 마지막 급등의 기회가 찾아 올것이라는 견해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비트코인 수요가 증가하는 반면에 채굴되어 풀리게 되는 양이 줄어 들어 가격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실제 2016년 반감기 당시 80만원의 비트코인이 30배 넘게 상승해서 최고점인 2,800만원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앞으로 비트코인을 싸게 살 수 있는 기간은 다음 반감기(2024년 예정)므로 2~3년 정도 비트코인을 싸게 매수 할 구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음 버블이 올 때 까지 장기 투자하실 분들은 분할 매입을 하기 좋은 것입니다. 상승론자들의 경우 10만 달러까지도 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 하락론자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반면, 하락론자들은 앞으로 계단식 하락 이어 갈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앞으로 있을 경제 회복의 질과 강도에 대한 우려로 위험 자산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수 밖에 없다는 점. 최근 중국을 비롯한 주요국가에서의 암호화폐 규제로 인해 비트코인은 점점 하락세 일 수 밖에 없으며 자산으로서의 가치는 0으로 수렴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상승론자의 견해는 단지 견해일 뿐이지 투자의 지표는 아닙니다. 절대 투자 권유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꼭 이점 유의하시어 성공적인 투자 이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