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대장될까?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 대장주들의 주가가 힘을 못쓰고 있는데요. 중국 내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수혜를 받는 코스맥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업체로 위드코로나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 대장주 등극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스맥스 주가 분석과 주가 전망까지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목차

1) 코스맥스
2) 코스맥스 주가 분석
3) 코스맥스 주가 전망

 

 1) 코스맥스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는 화장품 연구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으로, ODM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큰 1등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기업 총 600여개 브랜드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 매출 실적

 코스맥스는 중국 법인을 통해 중국 현지 기업과 해외 다국적 화장품 기업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동남아 시장인 인도네시아는 할랄 인증 획득했으며, 더불어 미국 사업도 활발한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미국법인은 연간 1억개의 화장품 생산이 가능한 공장을 가동중입니다. 

 

 2) 코스맥스 주가 분석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앞서 설명드렸듯 코스맥스는 세계 1위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로 작년 3월 이후로 코스맥스의 주가는 우상향하고 있는데요. 9월 들어서 코스맥스 주가는 15% 가량 올랐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들과 정반대의 흐름

화장품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들과 비교를 해보면 코스맥스 주가가 대단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주가가 30~40% 빠진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이는 중국 내 매출 성장 둔화 된 것이 원인인데요. 반면 코스맥스는 ODM 업체로 매출 성장 둔화와 상관없이 중국 현지 브랜드가 부상하며, 업체 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수혜를 받게 된 것입니다. 

 

 코스맥스 수급 : 기관의 압도적 매수세

코스맥스 주가 전망 : 수급


 금일(24일) 7월 고가였던 142,000원의 벽은 아쉽게도 돌파하지 못했지만 조만간 코로나확진자 수가 줄어 위드코로나 단게로 전환된다면 150,000원 이상은 무난하게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달 내 기관이 240억원을 순매수하는 흐름을 보여주면서 앞으로 확실히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에 베팅을 하는 듯 합니다. 

 3) 코스맥스 주가 전망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코로나19가 종식된다면 가장 수혜를 받을 종목은 바로 화장품 관련주입니다. 하지만 화장품 시장은 이미 포화시장이고 경쟁이 심화되었죠. 그러나 코스맥스는 화장품 ODM 업체로 심화된 경쟁 속에서도 진정한 승자로 남을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코스맥스 주가 전망은 3가지를 근거로 매우 긍정적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코스맥스 주가 전망 : 1. 압도적 실적 모멘텀

코스맥스 주가 전망 : 매출액


 2021년 1분기 코스맥스의 매출액은 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5% 이상 증가했습니다. 국내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중국 법인의 실적 성장을 통해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중국 실적 성장세가 줄어들긴 했지만 2분기도 전년대비 매출액 9.6% 증가와 더불어 영업이익이 59% 이상 늘어났습니다. 코스맥스 중국 법인의 성장세를 중심으로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부진했던 미국 시장과 동남아 시장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 주가 전망 : 2. 독보적인 세계 시장 주도 


 코스맥스 주 거래처는 600여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가 브랜드 뿐 만 아니라 중국 내 현지 화장품 브랜드까지 리스트되어있는데요. 중국에서는 최근 중저가 라인의 화장품들의 외형 확장에 나서고 있어 브랜드 간의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경쟁이 극에 달할 수록 신제품 라인업을 늘리게 된다면 ODM업체인 코스맥스는 수혜를 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제는 화장품 관련주들이 브랜드 업체가 시장을 움직이는 것이 아닌 ODM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맥스 주가 전망 위드코로나 화장품 관련주

코스맥스 주가 전망 : 3. 하반기 성장 모멘텀

코스맥스 주가 전망 : 증권사 목표가


 코스맥스 목표주가는 3분기 성장 모멘텀에 따라 각 증권사들이 상향 조정했는데요. 3분기만 하더라도 중국 법인의 매출이 30% 가량 늘었기 때문인데요. 총 11개의 증권사들이 참여해 목표주가를 상향함으로써 화장품 관련주 중 대장주로 코스맥스가 주목을 받게 될 듯합니다. 컨센서스 상 올해 영업이익이 2배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목표주가 밴드는 170,000원~190,000원대로 IBK투자증권이 가장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이상 코스맥스 주가 전망에 대한 분석 글을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매수 추천이 절대 아님을 알립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헝다그룹 부도 파산 가능성 국내 증시 어떻게 될까?

아마 헝다그룹 하면, 축구팬들에게는 광저우FC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헝다그룹의 광저우FC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의 강팀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헝다그룹은 부도에 직면하

monthuk.com

 

 

오징어게임 관련주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 체크하세요

금일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테마가 형성되면서 영상 컨텐츠주 들이 증시를 뜨겁게 달궜는데요. 오징어게임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열광인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징어게임에 대해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