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한 테마를 가진 종목

 퓨런티어 공모주가 대흥행을 하면서 균등배정 1주도 못받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풍원 정말 공모주도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예상해봅니다. 과연 풍원정밀 공모주가 따상 가능할지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풍원정밀 공모주 분석
2.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일정
3.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할까?
4. 마치며

 

 1. 풍원정밀 공모주 분석

 

풍원정밀 공모주


 풍원정밀은 휴대폰과 TV 등에 필요한 OLED 디스플레이 생산에 필수적인 부품을 제조/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매출 비중은 오픈메탈 마스크가 75% 정도 차지하고, 스틱바가 12% 정도입니다. 풍원정밀 공모주는 2020년 흑자전환 후에 순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의 증가는 2019년 16억원, 2020년 5억원, 2021년 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풍원정밀의 테마는 바로 '반도체'입니다. 반도체가 크게 휘청이다가 최근 바닥을 잡고 다시 수급이 들어오고 있죠. 올해의 테마로도 선정된 '반도체'. 과연 풍원정밀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풍원정밀 공모주 : FMM 공급 예정

 바로 국내 디스플레이 회사들이 해외 전량 수입하고 있는 FMM을 개발해 테스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파이네탈마스크의 약자인 FMM은 일본 DNP사가 독점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일본 수출 규제로 정부에서 국산화 핵심품목으로 지정하기도 했습니다. 아직은 양산을 추진 중이기만, 유수의 디스플레이업체들에게 풍원정밀의 FMM을 공급해 평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풍원정밀 공모주는 이번 공모자금 456억원을 시설자금에 대부분을 투자하고, 향후 FMM생산라인 구축을 위해 쓰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일정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일 : 17일~18일
주관사 : 대신증권
환불일 : 22일
상장예정일 : 28일

일반 배정 75만주, 기관 경쟁률 1556:1


 풍원정밀은 공모주 300만주, 신주모집 100%로 일반배정 공모주는 75만주입니다. 지난 풍원정밀 공모주의 기관수요예측에서 희망공모밴드 상단을 넘는 금액을 기록해, 1만 5,2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되었습니다. 기관 경쟁률은 무려 1556:1, 지난해 공모주 평균 경쟁률인 1193:1 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15,200원, 대신증권 단독 주관

 따라서 최소증거금(10주)은 76,000원입니다. 풍원정밀 공모주는 대신증권이 단독으로 주관하기때문에 꼭 대신증권 계좌가 있으셔야합니다. 풍원정밀 주관사인 대신증권은 청약수수료가 2,000원이므로 최소 78,000원을 대신증권 계좌에 예치하셔야 최소 청약 수량인 10주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할까

1.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성 : 높은 기관 경쟁률

풍원정밀 공모주


 일단 풍원정밀 공모주는 따상을 위한 몇가지 조건을 갖췄는데요. 먼저 첫번째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좋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 1556:1 을 기록해, 희망공모가 밴드 상단 가격으로 공모가가 책정되었죠. 기관이 몰리면 몰리는 만큼 따상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성 : 의무보유확약 11%는 아쉬운 편


 또한 기관의 의무보유확약신청이 11% 정도로 대략 다른 코스닥 상장기업들의 10%정도의 기관의 확약 비율보다 조금 높습니다. 의무보유확약비율이 낮기 때문에 상장 첫 날 변동성이 클 수 있음을 주의하셔야합니다. 

3. 풍원정밀 공모주 따상 가능성 : 낮은 유통물량, 대주주의 높은 의무보유확약

풍원정밀 공모주

 마지막으로 유통물량이 적은 편입니다. 18.98% 정도가 유통이 되고 있는데, 최대주주인 유명훈 대표와 친인척 4인이 75% 정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상장 후 2~3년간 의무보유 확약을 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낮은 유통비율로 인해 따상의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4. 마치며

풍원정밀 공모주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이 후 시장이 정말 안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동성 꼭 인지하시고 청약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일정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글 ]

 

보라 코인 시세와 전망 세계가 주목하는 김치코인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핫한 코인, 시가총액 1.1조에 달하는 카카오의 대표 코인이 될 보라코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텐데요. 보라코인이 무엇인지 시세와 전망 분석까지 해보도

monthuk.com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정말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정말 전쟁을 치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그러면 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을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nthuk.com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꼭 체크하셔야 하는 것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방역 패스 효과가 사라지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사회생활을 하려면 3차 백신 접종이 꼭 필요한데요. N차 접종 이야기까지 나오는 요즘, 이번 포스팅에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