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정보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꼭 체크하셔야 하는 것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방역 패스 효과가 사라지죠.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사회생활을 하려면 3차 백신 접종이 꼭 필요한데요. N차 접종 이야기까지 나오는 요즘, 이번 포스팅에서는 3차 백신 접종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체크하시길 바랄게요.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목차

1. 3차 백신 접종 효과
2. 3차 백신 접종 종류
3.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4. 마치며

1. 3차 백신 접종 효과

 

 

오미크론 방어 능력이 최대 29배 상승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감염병연구소의 보고에 따르면 대한민국 3차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차접종 완료 시 기본접종(=2차) 때보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능력이 최대 29배까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중화항체가 최대 29배나 상승했기 때문인데요.

 

 

 

백신 조합에 따라 3차 백신 접종 효과가 다르다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중화항체가 상승한 3차 백신의 조합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2차)으로 접종을 마친 뒤 화이자 백신으로 3차 접종을 집단은 오미크론 중화항체가 28.9배 정도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1차)을 접종하고 2,3차 백신을 화이자로 접종한 집단의 경우는 오미크론 중화항체가 10배 정도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로 1,2,3차를 모두 접종한 집단도 역시 중화항체가 10배 증가했습니다. 중화항체 증가량만 따졌을 때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2차 접종하고 화이자를 3차 접종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2. 3차 백신 접종 종류

 

 

3차 백신 접종 물량 순 화이자 > 모더나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3차 백신 접종 종류는 2가지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3차 접종이 권고되 백신이죠. 현재까지 화이자가 모든 백신 통틀어 가장 많은 접종을 완료했고, 다음으로는 모더나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조만간 노바백스社의 백신도 3차 백신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는 누리집을 통해 3차 백신 접종 예약을 하게 되면 백신 종류를 선택할 수 없지만 잔여 백신을 검색해서 예약을 하시게 되면 백신 종류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3.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부작용은 모더나 > 화이자 순


 일단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중 1,2,3차 화이자 접종자의 신고가 가장 적었고, 얀센(1차)과 모더나(2차) 백신 접종자의 부작요이 가장 많이 신고가 되었습니다.

 

3차 백신 접종 = 부스터샷 부작용은 꽤 적은 편이다.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3차 접종 후 이상 반응 모니터링 현황에 따르면, 전체 이상반응 신고율은 접종 10만 건 당 458건 정도 보고가 되었는데, 1차 접종에서 10만 건당 500여 건, 2차 접종에서 300여 건, 3차 접종에서 100여 건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이상 반응 신고 중 일반 이상 반응은 96% 정도이며, 중대한 이상반응은 3% 정도로 아주 낮게 나타났습니다.

 

 

3차 백신 접종 부작용도 특별한 것은 없다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중 가장 많이 보고 된 이상반응은 접종 부위의 통증이 가장 많았고, 근육통 > 피로감 > 두통 순으로 전신 부위 신고가 가장 많았습니다. 아직 국내도 그렇고 해외도 그렇고, 3차 백신 접종 부작용에 대한 유의미한 이상 신고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4. 마치며

3차 백신 접종 부작용

 이상 3차 백신 접종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3차 백신 접종으로 어느정도 면역력은 강해지지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막기엔 역부족이란 연구 결과들이 많습니다. 3차 백신 접종의 효과가 10주 뒤에는 절반 이하인 40%로 떨어지기 때문이죠.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아무 부작용 없이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화이자 모더나 차이 비교 어떤 백신이 더 좋을까

화이자 vs 모더나 어떤 백신을 맞아야 좋을까?  코로나19백신 접종이 시작된지 5달이 지난 현재, 1차 백신 접종자가 2,000만명을 넘어섰죠. 1차 접종인원으로만 따지면 전 국민의 40%가 접종을 완료

monthuk.com

 

 

부스터샷 뜻 코로나19백신 부스터샷 꼭 맞아야할까

부스터샷 vs 교차접종  전 세계가 코로나19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다시끔 공포에 떨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백신 부스터샷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부스터샷의 뜻을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