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따상 갈 종목들 발굴해봅시다

 5월 공모주 시장에 훈풍이 불까요? 이번주 내정되어 있는 FOMC 회의에서 금리가 0.25% 인상으로 확정된다면, 주식시장이 괜찮은 분위기로 흘러 갈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해서 살펴보고, 따상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5월 공모주는 모두 9종목이 되겠습니다. 일단 이번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몰려 있기 때문에, 캘린더 체크하셔서 놓치는 종목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9종목을 모두 살피기엔 무리가 있고, 괜찮은 종목들만 알아보겠습니다.


1. 5월 공모주 청약일정 : 트루엔


 일단 첫 타자는 트루엔 공모주입니다. 2005년 설립된 트루엔은 인공지능인 AI 를 이용한 영상감시솔루션 전문업체로, 테마가 '인공지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챗GPT 때문에 아주 핫한 테마죠? 5월 공모주인 트루엔은 스마트홈 사물인터넷 loT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영상감시 원천기술을 확보해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2015년부터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분 loT 카메라인 EGLOO 를 출시해 loT 시장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매출을 살펴보면 작년기준 388억 3000만원,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76억 3000만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3개년 연매출 성장률은 8.4% 수준으로 매우 높은 업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5월 공모주 청약일정 : 씨유박스

 두번째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속 관심을 가져야할 종목은 씨유박스입니다. 씨유박스 공모주는 2010년 설립된 인공지능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공항 자동출입국심사대와 정부 4대청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에 인공지능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죠. 역시 테마는 '인공지능', AI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증가한 약 168억원 수준인데,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 확장과 신규시장 진출 등을 통해 매출규모를 꾸준히 늘리고, 사업 수익성을 높여 내년에는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이루겠다는 목표로 기술특례 상장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3. 5월 공모주 청약일정 : 프로테옴텍

다음으로 프로테옴텍 공모주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오' 테마인 프로테옴텍 공모주는 2000년에 설립되었는데. 체외진단 의료기기 등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전문업체입니다. 알레르기 다중진단 키트인 '프로티아 알러지 Q-128M' 개발에 성공하는 등 독자적인 면역진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4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24.9%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데, 작년년의 연간매출액은 76억원,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전년대비 28.8%, 62.3% 늘었으며,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3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적자 기업이 아닌 바이오 공모주라고 보시면 되겠씁니다.

4. 5월 공모주 청약일정 : 기가비스

 

 


 다음 살펴볼 5월 공모주는 기가비스입니다. 테마는 '반도체'입니다. 기가비스는 반도체 기판의 핵심인 내층 기판 검사 및 수리공정을 위한 자동광합검사설비(AOI)와 자동광학수리설비(AOR)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AOI는 광학기술을 통해 반도체 기판의 패턴 결함을 자동검사하는 시스템이며, AOR은 기판 불량을 자동으로 수리하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가비스 공모주는 자체 기술로 불량 기판을 폐기하지 않고 활용할 수 있기에 수율 증가와 비용 절감을 강점으로 꼽고 있으며, 덕분에 실적 또한 좋습니다. 2022년 매출액은 997억원으로 전년대비 126%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5. 마치며

 이상 5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모두 치킨 값 벌 수 있는 5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 ]

 

 

AI관련주 주목하면 좋은 두 가지 종목들 체크하세요

AI 기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챗GPT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죠. 미국의 스타트업 AI 기업인 오픈 AI가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는 단순 대화 수준을 넘어 전문가 수준의 글쓰기 및

monthuk.com

 

 

RE100이란? 삼성전자도 한다는데 무슨 뜻이고 왜 중요할까

지난 대통령 선거 때 뜨거웠던 이슈 중에 하나가 RE100이었죠. 최근에도 삼성전자가 RE100 가입을 선언하면서 이제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숙명이 되어버리고 말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RE10

monthuk.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드디어 노선을 바꾸나?

삼성전자가 14년 만에 최악의 실적을 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4%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유는 바로 잠정 영업실적 공시와 함께 메모리 반도체 감산을 공식화하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