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이제 딱 3종목 남았습니다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속에는 정말 많은 종목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시장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 보니 상장을 10월로 늦춘 기업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9월 청약 예정인 기업은 3종목만 남은 상태로 선바이오, 모델솔루션, 이노룰스입니다. 각 종목들 자세히 살펴보면서 치킨 값 벌어줄 종목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1. 선바이오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2. 모델솔루션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3. 이노룰스
마치며.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1. 선바이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 : 1만 1천원
총 공모주식수 : 61만 6000주
청약일 : 9월 22일~23일
상장일 : 10월 예정
주관사 : 하나증권
특징 : 환매청구권 9개월 부여


 내일부터 진행 될 코넥스 이전 상장 기업 선바이오입니다. 선바이오 공모주는 국내 유일 페길레이션 기술을 가진 업체입니다. 페길레이션 기술이란? 특정 약물의 약효 기간을 연장하고, 기존 제품 대비 독성을 줄여주며, 면역 반응을 낮추는 과정입니다. 

테마는 인공혈액, 흑자 바이오 기업


 현재 선바이오 공모주는 이 기술로 활용할 수 있는 PEG 유도체 소재 200개를 보유 중입니다. 현재는 호중구 감소증 치료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고 로얄티를 받고 있는 중이며, 구강 건조증 치료제 기술 이전 계약도 체결한 바 있습니다. 가장 큰 한방은 바로 인공혈액인데요. 2020년 2세대 인공혈액을 개발해서 특허출원을 한바 있습니다.

 

코넥스 이전 상장 리스크, 그러나 환매청구권 9개월 

 


 단, 코넥스 이전 상장은 리스크가 있으니 유의하여야 합니다. 일단 유통물량이 너무 많습니다. 상장예정주식수 1231만 7296주 가운데 보호예수 물량은 32%인 409만 5452주입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물량이 66.75%로 상대적으로 높은 점 꼭 기억하세요. 코넥스 주가도 현재 15,000원대로 형성되어 있어 아마 그 언저리에 공모가가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리스크에도 청약 해봐도 좋은 이유는 바로 환매청구권 9개월이라는 옵션 때문입니다. 환매청구권으로 인해 최대 리스크는 공모가의 -10%밖에 되질 않으니 해볼만 합니다. 그러나 수요예측 결과가 너무 안좋습니다. 대부분의 기관들이 밴드하단 미만을 제시하면서 확정 공모가는 1만 1천원으로 정해졌네요. 경쟁률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스트레스 받으시기 싫은 분들은 패스해도 좋을 것 같네요.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2. 모델솔루션

 

[모델솔루션 공모주 청약 일정]

희망공모가 : 2만 4천원~2만 7천원
총 공모주식수 : 100만주
청약일 : 9월 26일~27일
상장일 : 10월 예정
주관사 : KB증권
특징 : 100% 신주 모집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자회사인 첨단 프로토타입 제작기업 모델솔루션이 두번째 상장 바통을 잇습니다. 모델솔루션 공모주는 자동차와 항공우주, IT/통신, 의료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산업의 제품 개발 단계에서 필요한 첨단 프로토 타입을 제조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기능. 사출 성형 프로토타입이 설계가 모두 가능한 국내 유일한 기업입니다. 

 

100% 신주 모집, 유통물량이 적다

 현재 최대주주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모델솔루션 지분 약 75%를 보유하고 있어서 유통물량이 굉장이 적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더욱이 모델 솔루션 공모주는 이번 공모에서 100% 신주를 발행한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현재 모델솔루션 주 고객사는 글로벌 최상위 기업입니다. 해외에선 구글과 아마존, MS, 테슬라 등 있고 삼성, LG, 현대차 현 등 국내 대기업들을 꼽을 수 있습니다

모델솔루션 공모주 매출은?


 2021년 모델솔루션 공모주의 매출은 9.8% 증가한 611억6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9억2600만원으로 32% 넘게 증가했습니다.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한 322억8300만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매출 받쳐주는 바이오? 충분히 치킨 값 벌어줄 것 같네요.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 3. 이노룰스


이노룰스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 : 1만 1천원~1만 2500원
예상 시가총액 : 556억원~643억원
청약일 : 9월 27일~28일
상장일 : 10월 예정
주관사 : NH투자증권


 9월 공모주 청약 일정 마지막은 이노룰스가 장식할 듯 합니다. 이노룰스 공모주는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업체입니다. 이노룰스 공모주의 고객사는 주로 금융사이며 현재 48개 사로 제조업, 공공, 교욱 부문으로 확장했습니다. 국내 보험사들 절반 이상이 이노룰스의 디지털 전환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노룰스 공모주 매출을 살펴볼게요. 2018년 5억원이었던 영업이익은 지난해 33억원으로 증가했고요. 매출액은 93억원에서 160억원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죠. 

 

유통주식이 좀 많다?


 다만, 이노룰스의 상장 후 유통가능 주식은 217만6635주로 전체 상장 예정 주식 수의 42.33%를 차지합니다. 상장 후 시장에 쏟아질 수 있는 물량이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셈이니 고민 좀 해보아야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신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치며.


 이상 9월 공모주 청약 일정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아래에 더욱 유익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포스팅을 절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될 정보들 ]

 

 

알피바이오 공모주 실적 좋고 수요예측 대박으로 따상 가능할듯

9월 공모주 시장도 큰 재미가 없어보이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릴 알피바이오 공모주는 다릅니다. 미국 알피쉐러사와 대웅제약의 합작사 알피바이오. 적자 기업이 아닌 흑자 기업이라는

monthuk.com

 

연봉실수령액 총정리 연봉실수령액 계산기로 확인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2022년 연봉실수령액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최저시급은 얼마인지 그리고 연봉 실수령액은 얼마인지 계산을 하실 수 있게 연봉실수령액 계산기 링크도 남

monthuk.com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단 5분만에 신청하실 수 있어요

 정부에서는 정말 수 많은 정부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주는 정부지원금을 100% 활용하는 사람은 몇 없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100%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