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드디어 반등에 성공한 삼성전자,+2,82% 상승하면서 76,700원으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금일 상승의 원인은 세계 반도체 파운드리 1위 업체 대만 TSMC가 반도체 가격을 최대 20% 올린다는 소식의 영향이 가장 컸습니다. 금일 오후부터 외국인이 대량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줬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4가지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1. 미국發 반도체 투심 개선
2. 삼성전자 240조 투자계획
3. 폴더블폰 대박 매출
4. TSMC發 반도체 가격 인상

 

 

1. 삼성전자 주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미국發 반도체 투심 개선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인텔


 먼저 첫번째 이유입니다. 지난 주 미국 반도체 기업간의 인수합병을 중국 규제 당국이 승인하면서서 미-중 반도체 전쟁 리스크가 걷혔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는데요. 또한 파운드리 사업부문을 매각했던 인텔이 다시끔 파운드리 사업에 진출하면서 美 국방부의 반도체 개발 생산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는 뉴스와 함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급등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하락했던 필라델피아지수는 이미 최고치를 경신했고, 지난 주 나스닥 또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대외적으로 반도체주들이 재탄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2. 삼성전자 주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삼성 240조 투자계획

삼성전자 주가 전망



 두번째 바로 삼성의 역대급 투자계획 발표입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240조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4만명을 채용한다고 발표한 삼성의 청사진인데요. 삼성전자는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반도체, 바이오, 5G, 인공지능(AI) 등 전략·혁신 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먼저 삼성은 국내 투자 180조원 가량과 해외 투자 60조원의 계획안을 발표 했는데요. 국내 투자 150조원 中 반도체에 150조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물론 미국 파운드리 신/증설 20조원이 포함된 금액입니다만 이로써 파운드리 세계 1위 업체 TSMC 추격전이 본격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나머지 20조원에 대한 투자는 바이오, 5G, 신성장 IT부문에, 해외 M&A에 30조원이 쓰일 예정입니다. 

 앞서 삼성은 지난 2018년 8월 3년간 180조 원의 투자계획을 발표한 바 있었는데, 이번 240조 신규투자는 이를 가뿐히 뛰어넘었죠. 삼성은 이미 180조원의 투자 집행을 마무리 한 상태여서 240조 신규 투자를 지체없이 바로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쨋든 삼성의 이번 투자는 역대 최대규모로 투자 계획이 본격화 되는 타이밍에 삼성전자 주가는 급등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주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폴더블폰 대박 매출


 삼성전자 주가가 반등한 이유는 바로 갤럭시Z플립3의 대박 조짐입니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가 80만대가 넘는 예약 판매량을 기록하며 흥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레트로 느낌의 갤럭시Z플립3의 인기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이번 사전예약 판매량만 놓고 보았을 때 매출의 22%가 증가할 예상된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번 신기록은 전작인 갤럭시Z폴드2가 기록한 예약 판매량 8만 대의 10배가 넘는 수준입니다.

 

 삼성전자의 계륵과 같았던 폴더블 스마트폰은 이번 대박 조짐으로 베트남 공장 증설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이 2023년까지 지금의 10배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시장에서 최소 75%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어 앞으로 시장 주도권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또한 중국에서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폴더블폰이 이번에는 대박이 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국 매출 역시 앞으로의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중국에서의 갤럭시Z플립3의 사전예약 대기자는 61만명으로 전문가들은 목표 예상치인 글로벌 700만대 판매는 거뜬히 넘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이로인해 하반기 폴더블폰의 흥행 여부에 따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 수성 여부도 결정될 것으롤 보고 있습니다. 만약 삼성전자 폴더블폰 흥행이 연말까지 계속 이어진다면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삼성전자 주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TSMC發 반도체 가격 인상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 혹은 고급 공정이 필요한 반도체는 10% 인상 , 그 밖에 제품에는 최대 20%까지 가격을 인상 계획

 마지막 삼성전자 주가가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TSMC發 반도체 가격 인상입니다. 반도체 대장주인 TSMC가 시작한 가격인상은 도미로노 이어져 다른 업체들까지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 이로인해 최근 D램 가격 하락으로 걱정됬던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보통 파운드리 업체가 가격을 인상 시기는 6개월 후로, 내년 1분기 정도까지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는 3일 동안 저점을 계속 올려주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앞으로 삼성전자의 주가 전망은 위에 설명드린 4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그럼 이만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가 절대 아니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글 ]

 

2차전지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먹구름

 지난 12월 LG화학에서 전지사업 부문이 분사하면서 LG에너지솔루션이 공식 출범했습니다.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은 자동차 전지사업, 소형 전지사업, ESS 전지 사업,

monthuk.com

 

 

2차전지 관련주 삼성SDI 주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

 국내 배터리 3사는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생산 거점을 늘려가며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로 완성차 업체들과 합작사를 세우며 공격적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

monthuk.com

 

 

메타버스 관련주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소통수단이 된 메타버스, 2030년까지 시장규모가 1,700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미 미국 위주로 선진국에서 급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IT기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