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물산 주가 전망 ESG 포트폴리오 강화

 

이재용 부회장 복귀 후 바뀌게 될 삼성그룹의 미래는?

 


 

 

이재용 부회장이 광복절 특사로 풀려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판단하여 최근 기관은 삼성물산을 연일 순매수 하고 있는데요. 이 부회장이 사면 후 대규모 인수합병에 나설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삼성 지주사인 삼성물산 주가 전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주가는 코스피가 금일(28일) 하락하고 있음에도 142,000원(+2.17%)대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기관의 매수세를 보면 엄청납니다. 4거래일 연속 560억원어치를 사들였거든요. 전일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까지 있었죠. 증권가에서는 지난 2015년 SK하이닉스의 46조원 투자 발표나 2017년 CJ의 그레이트 CJ전략과 같은 굵직한 대규모 투자 발표는 항상 기업 총수의 사면 혹은 가석방 이후에 이루어진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 이 부회장의 가석방 후에도 대규모 인수합병이 있을거라는 것에 통 큰 베팅을 하고 있는 겁니다. 

삼성물산 주가 전망 

 하지만 삼성물산은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 이슈가 없더라도 사실 삼성물산은 기업 펀더멘탈 자체가 워낙 좋기 때문에 더이상 하락할 일은없으며 상승할 자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삼성물산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고 삼성물산의 ESG포트폴리오가 어떻게 확대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목차 
 - 삼성물산에 대해 알아보자
 - 삼성물산 주가 전망
 - 삼성물산의 ESG 포트폴리오 

 


 


 

삼성물산 주가 전망

 

 

 

 

 

 

 삼성물산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물산은 삼성그룹의 지주사로 계열회사는 총 59개이며 이 중 상장사는 16개입니다. 삼성물산은 초고층빌딩과 하이테크 시설, 도로ㆍ철도, 항만과 발전 플랜트등의 영역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표에서 보시는 것처럼 삼성물산은 펀더멘털 자체가 탄탄합니다. 실적 개선세가 이루어 지고 있고, 계열사 지분 가치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물산 상사 부문에서는 철강과 화학의 상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패션부문 역시도 온라인 강세로 실적 향상이 기대됩니다.

 

 2021년 영업이익 예상치는 1조 2,333억원으로 전년 대비 4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당금 역시도 전년 대비 40$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구요. 

 

반면에 삼성물산의 PBR은 0.81배로 청산가치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저평가 매력이 있다고 보고있습니다. 

 

 

 

 

 

최근 투자의견들을 살펴 보면요, 삼성물산의 목표가는 최고 목표가 210,000원대를 예상하고 있으며, 평균 목표가는 18만원 정도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기관이 삼성물산의 어떤 메리트를 보고 투자의견을 내고 있을까요?

 

 


 

삼성물산 주가 전망 : 래미안

 삼성물산 주가 전망 : 건설부문 수주 호조


 삼성물산 주가 전망은 밝습니다.  올해 본업인 건설부문 신규수주 목표였던 10조 7,000억원을 예상했었는데, 1분기에만 신규수주를 5조 7,000억원 기록함으로써 순항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물산 1분기 수주실적

삼성전자 평택사업장 반도체공장 건설공사 2 조1000억원,
카타르 LNG 수출기지 건설공사 1조 8600억원
대만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 3 터미널 1조2300 억원
싱가포르 지하철공사 5000억원 

 

신규 수주 추이를 볼 때 올해 목표한 10조 7,000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이며 삼성전자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계열사 지분가치를 볼 때 삼성물산의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ESG 포트폴리오를 점차 확대하는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포트폴리오를 확대를 확대하고 있죠. 또한 삼성전자는 작년 10월 탈석탄 선언을 발표함에 따라 석탄과 관련된 모든 투자의 신규 사업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탈석탄 선언을 계기로 해서 삼성물산의 주력 사업인 LNG와 신재생에너지/바이오연료등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에너지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삼성물산은 캐나다 온타리오주의사업비 50억달러 수준의 한반도의 5배 사이즈에 해당하는 대규모의 풍력·태양광 신재생 발전단지 준공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해서 북미 시장 뿐 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주가 전망 : 서부텍사스유

 

 올해 들어서 유가는 배럴당 70달러에 육박했으며 연말까지 100달러를 예상하기도하는데요. 오름세인 국제유가 시장에서 삼성물산의 신재생에너지의 입지는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한 전세계의 재생에너지 전력생산 비중은 2010년 20%에서 2050년 86%까지 확대될 전망이며 그 중에서 풍력발전이 차지하는 비중이 30%나 되는 만큼 삼성물산의 신재생에너지 투자의 성과가 천천히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상 삼성물산의 삼성물산 주가 전망과 ESG 포트폴리오를 살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 권유가 절대 아니니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삼성전자 주가전망 이재용 부회장 사면 후 10만전자 가능할까

-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어떻게 바뀌었을까?

- 부스터샷 뜻 코로나19백신 부스터샷 꼭 맞아야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