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렉키로나 글로벌 승인 가나?

 

제약사 연매출 2조 클럽 최초는 누가 될것인가? 셀트리온?!

 

 

셀트리온 주가전망


셀트리온은 1분기 지난 해보다 22.6% 늘어난 4,570억을 달성하면서 시장을 놀라게 했죠. 올 2분기도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발표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예상 매출은 4,226억원, 영업이익은 1,850억원으로 시장 예상치 보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20%이상 증가 할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이라면 제약사 최초 연매출 2조 클럽 달성이 유력해보입니다. 

 

 

목차
 -셀트리온의 현재
 -주가방어 의욕 없는 셀트리온
 -셀트리온의 주가전망

 

 

셀트리온의 현재 

셀트리온 주가 전망 : 셀트리온 주봉

 

 

셀트리온은 올해 초부터 계단식 하락곡선을 그리는 중입니다. 현재 셀트리온의 주가는 269,500원으로 지난 해 최고점이었던 396,239원과 비교했을 때 30% 넘게 빠졌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첫날이었던 5월 3일에는 249,000원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지난 20일 인도네시아에서 렉키로나 첫 사용승인이 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시장에서의 반응은 아직 잠잠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긴급 사용 승인이다 보니 아직까지는 관망을 해야 하는 분위기입니다. 

 

 

외국인/기관의 거래 추이를 보면 정말 열심히 팔다가 20일 인도네시아 렉키로나 긴급사용 승인 때 쌍끌이 매수를 보여줬네요. 기관은 단타로 접근하는 움직임도 보이고, 외국인은 최근 매도세가 짙었다고 보여집니다. 

 

 

셀트리온 vs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주가 전망 : 동일업종 비교 및 셀트리온 실적분석

실적만 봐도 셀트리온 승

사실 라이벌(?)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비교했을 때 셀트리온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더 나음에도 주가와 시가총액이 턱 없이 낮다는데에 논란이 많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매출 1조 8천억원이었는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조1천억원이었죠. 하지만 셀트리온의 주가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1/3 수준입니다. 시가총액도 훨씬 낮습니다. 이 흐름대로라면 셀트리온은 시가총액 TOP10에서도 빠질 수 있다는 예측도 해봅니다.

셀트리온 주가전망

PER만 봐도... 셀트리온이 우세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PER는 220.45배 이지만 셀트리온은 61.83배입니다. 거의 4배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삼성 딱지는 붙였다는 것 말고는 치료제를 개발하는 셀트리온이 위탁생산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뒤쳐질 이유가 없는 것이죠.
어쨋든 시장은 꼭 눈에 보이는 것만큼 움직여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주가 방어의 의욕이 없는 셀트리온, 주주들 뿔났다

 

 본래 회사는 주가 방어에 적극적이여야 하는데 소홀한 셀트리온의 태도에 주주들의 심기가 불편한 상황입니다. 일각에서는 셀트리온 3형제의 합병을 위해 의도적으로 주가를 내리고 있다는 소문까지 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 서회장과 두 아들

 

현재 서 명예회장의 두 아들은 회사 주식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셀트리온 3사의 합병과정에서 지분 승계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가 방어를 하지 않아 주가가 내려가면 오히려 서정진 회장의 세금 부담이 줄어들게 되니까요.

 

CJ그룹도 같은 소문으로 정말 몇 년동안 가격이 떨어졌었는데 말이죠. 30만원까지 가던 놈이 정말 끊임없이 빠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어쨋든 아직까지 셀트리온도 CJ도 카더라라는 것을 알아두셔야합니다. 

 

 

공매도만 잡으면 된다

공매도 못잡으면 앞으로 주가 상승도 힘들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이 약세 일수 밖에 없는 원인은 바로 공매도입니다. 셀트리온의 공매도 잔고는 국내 모든 종목 가운데 가장 높습니다. 실제 셀트리온의 공매도 잔고는 1조 1천억원으로 2위인 HMM보다 2배 높습니다. 정말 엄청나다고 밖에는 할 말이 없습니다. 공매도는 정말 폐지되어야 마땅합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 32만원(컨센서스)까지는 모멘텀 충분

셀트리온 주가전망 : 렉키로나 델타변이에 효능

하반기 셀트리온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모멘텀
 -램시마SC와 유플라이마 공급계약 확대
 -렉키로라 유럽과 미국 승인 및 수주  

셀트리온의 2분기 높은 예상 실적은 바이오시밀러의 높은 재고 확보와 렉키로나의 수주 상황에 의한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램시마, 허쥬마, 트룩시마 등 주요 바이오시밀러 제품이 미국와 유럽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기 떄문이죠. 셀트리온의 앞으로의 주가 전망은 하반기 성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하반기 실적이 추정치를 상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가 정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에도 효능이 있다는 것이 동물 실험 말고도 임상에서 입증 된다면 셀트리온의 주가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미 셀트리온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주요 범 아랍권 국가에 허가 신청을 했고, 점점 글로벌 허가 절차를 이어가며 추가 공급 계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셀트리온 주가 전망 및 렉키로나 글로벌 승인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에 대한 글이 절대 아니며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삼성전자 주가전망 이재용 부회장 가석방 후 10만전자 가능한가

- 타이레놀 관련주 유한양행 파헤치기

-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그리고 상승론자의 견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