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이낙연 관련주 거래량 상위 종목들 공략하기

이재명 후보의 대장동 의혹이 불거지면서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이 올라가면서 이낙연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대장동 의혹이 제대로 풀리기 전 까지 이낙연 후보의 지지율이 계속 올라갈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특히 호남에서 50% 이상 압도적 지지만 받지 않는다면 이낙연 후보의 향 후 대권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관련주 인맥 : 서울대 동문, 이낙연 동생 이계연씨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관련주들도 정치 테마주다 보니 인맥주와 정책주로 섹터가 나누게 되는데요. 금일(23일) 증시에서는 인맥주의 상승폭이 컸습니다. 일단 거래량 상위의 종목들 4종목을 살펴 볼게요.


1) 부국철강


 첫번째 이낙연 관련주 부국철강입니다. 부국철강은 대표이사가 이낙연 후보와 서울대 동문으로 알려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부국철강은 열연 및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을 가공성형하여 가전 및 건설사 및 자동차 회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

- 부국철강 매출

 

부국철강의 지난 1분기 매출액은 3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860% 넘게 상승했습니다. 2분기에는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9% 상승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해나가는 기업입니다. 자동차등 철강수요산업의 침체기를 벗어나면서 하반기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하여 향상된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

- 부국철강 차트

이낙연 관련주 : 부국철강 차트

부국철강은 지난 9월 2일 고점을 깨주면서 신고가 갱신의 가능성도 높아졌는데요. 앞으로 호남 경선의 결과에 따라서 추가 상승여부가 가려질 것 같습니다.

 

 

- 부국철강 수급

 

이낙연 관련주 : 부국철강 수급

부국철강의 수급을 보면 확실히 기관도 이낙연 후보의 가능성에 베팅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주연테크

 


주연테크는 사외이사가 과거 노무현 대통령 차관 시절 이낙연 후보와 인연이 있어 이낙연 관련주 편입이 되었습니다. 주연테크는 정치테마주로 급등하기도 했지만 비트코인과 메타버스 관련해서도 주가 상승을 견인한 바 있습니다. 주연테크는 PC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데요. 이동통신 관련 사업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시장도 신규 진입하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주연테크 매출

이낙연 관련주 : 주연테크 매출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했으나 영업이익은 30% 가까이 감소했는데요. 2분기 적자전환이 되긴 했지만 언택트 활성화 및 온라인 교육 등 시장변화와 더불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주연테크 차트

이낙연 관련주 : 주연테크 차트

주연테크도 지난 메타버스와 비트코인 테마로 인해 급등한 바 있는데요.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차트에 거품이 빠지면서 진입하기 좋은 자리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바로 위에 60일선이라는 강력한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

 

-주연테크 수급

이낙연 관련주 : 주연테크 수급

수급 상황을 보면 개인만 열심히 사들이고 있긴 합니다만. 금일 기관의 강한 매수세가 주가를 상승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향 후 기관의 움직임을 보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삼부토건


삼부토건이 이낙연 관련주로 주목받은 이유는 이낙연 후보의 동생이 삼부토건의 대표이사로 취임했기 때문입니다. 삼부토건은 국내건설, 해외건설, 스틸사업을 영위중인데요. 도로공사 및 발전소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70년이 넘는 세월동안 풍부한 토목시공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부토건 매출

이낙연 관련주 : 삼부토건 매출

 삼부토건은 21년 1분기 매출액이 3.5% 감소했고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4.2% 감소함에 따라 최근 회사 신용등급도 하락했는데요. 최근 2분기에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약간 줄긴 했으나 영업이익은 약간 상승했기에 하반기 신규 수주가 매출에 잡히게 되면 실적 개선이 가능해보입니다.

 

-삼부토건 차트

이낙연 관련주 : 삼부토건 차트

 

삼부토건이 그래도 다른 기업들 보단 차트가 좋아보이는데요. 4,000원대에 매물대까지는 무난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부토건 수급

이낙연 관련주 : 삼부토건 수급

삼부토건이 특히 외국인의 움직임에 따라 주가 흐름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매수세를 따라 대응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이 이낙연 관련주로 엮이된 이유는 이낙연 후보의 동생이 과거 남선알미늄의 사외이사로 있었던 경력 때문인데요. 현재는 사외이사에서는 물러났습니다. 남선알미늄은 알미늄 대표 기업으로 그동안 축적된 기술로 인해 알루미늄 압출분야에서 TOP의 위치에 서있습니다.

 

- 남선알미늄 매출

이낙연 관련주 : 남선알미늄 매출

 

이낙연 관련주 삼부토건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12% 가량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됬는데요. 특히 알루미늄 가격 변동이 심했던 터라 최근 매출에 타격이 있었는데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됨에 따라 하반기 실적 개선이 분명해 보입니다.

이낙연 관련주

 

- 남선알미늄 차트

이낙연 관련주 : 남선알미늄 차트

 

차트 상으로 보면 아직 저점으로 보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종목들 중에는 리스크가 가장 적은 편입니다. 지난 8월 23일 저점을 갱신 한 뒤 저점을 높여주며 바닥을 다지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 남선알미늄 수급

이낙연 관련주 : 남선알미늄 수급

남선알미늄은 유일하게도 외국인 기관 모두 활발히 거래를 하는 종목입니다. 최근 외국인과 기관이 다시 움직여 준다면 슈팅이 다시 한번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이낙연 관련주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치 테마주는 상승폭이 큰 만큼 하락폭도 클 수 있습니다. 꼭 유의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관련글]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옥석을 가려보자

 최근 여론조사에서 홍준표 의원이 윤석열 전 총장의 지지율을 넘어서면서 홍준표 관련주들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는데요. 홍준표 후보가 가장 핫한 후보로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대중에게 하

monthuk.com

 

 

헝다그룹 부도 파산 가능성 국내 증시 어떻게 될까?

아마 헝다그룹 하면, 축구팬들에게는 광저우FC가 가장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헝다그룹의 광저우FC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의 강팀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런 헝다그룹은 부도에 직면하

monthuk.com

 

 

오징어게임 관련주 외국인이 매수하는 종목 체크하세요

금일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 테마가 형성되면서 영상 컨텐츠주 들이 증시를 뜨겁게 달궜는데요. 오징어게임이 도대체 무엇이길래 이렇게 열광인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징어게임에 대해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