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트루엔 공모주 따상 가능성 분석해 봅시다

 미 금리인상이 마무리 될 거라는 전망에 따라 주식 시장 분위기가 다시 좋아지고 있는데요. 과연 트루엔 공모주는 치킨 값을 벌어 줄수 있을지 정확히 기업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루엔 공모주 기업 분석

 트루엔 공모주는 AI를 이용해 지능형 영상감시 그리고 스마트홈 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객체 탐지, 추적 뿐만 아니라 행동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AI 영상감시가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죠. 즉, 테마가 챗GPT로 유명한 AI인 것이죠.

 트루엔 공모주는 국내 공공기관 영상감시 시장점유율 40%를 1위를 기록중이며, 중국 선전 사무소 개설, 미국 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 중에 있습니다. 

2. 트루엔 공모주 실적

 실적을 살펴보면요. 지난해 매출액 388억원, 영업이익 90억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3개년 기준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은 8.4%을 기록했으며, 평균 26.1%의 높은 영업이익률로 기록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은 IP 카메라로 82%를 차지했습니다. 

3. 트루엔 공모주 청약 일정


청약일 : 5월 8일~ 9일(양일간)
최종공모가 : 12,000원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상장일 : 5월 17일


 트루엔 공모주는 미래에셋증권 단독으로 청약 진행됩니다. 트루엔 확정 공모가액은 12,000원입니다. 10주만 신청하실 경우 12,000원의 절반 금액인 6천원의 10배인 6만원 가량의 증거금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도 있으니 여유롭게 2,000원 정도 더 입금하시길 바랍니다.  

4. 트루엔 공모 가격 산정 방식


 다음으로 트루엔 공모가 산정 방식입니다. 위세아이텍,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아이디스 3개 기업을 비교했습니다. 3개사의 평균 PER인 22.59배를 적용해 최총 시가 총액을 1천725억원으로 산출했습니다. 주당 평가가액은 1만5천680원 가량됩니다. 

5. 트루엔 공모주 따상 가능할까?


 마지막으로 트루엔 공모주 따상 가능성 분석입니다. 투루엔은  수요예측에서 올해 공모금액 300억원 이상 IPO 중 최고 경쟁률과 최다 참여건수를 기록했습니다. 대단한 성적이라고 보여집니다. 최종 수요예측 경쟁률은 1천688.87대 1로 집계됐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공모가는 희망밴드였던 1만~1만2천원의 상단인 1만2천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다만, 의무보유확약비는 8.24%으로 높은 편은 아닙니다. 보통 10% 내외라고 볼 때 약간 아쉽습니다. 더불어 상장 이후 유통가능 주식 수는 약 38%로 적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참고로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은 6개월간 매각이 제한됩니다. 

6. 마치며


 이상 트루엔 공모주 청약 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열심히 공부하셔서 치킨 값 버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따상 갈 종목들 발굴해봅시다

5월 공모주 시장에 훈풍이 불까요? 이번주 내정되어 있는 FOMC 회의에서 금리가 0.25% 인상으로 확정된다면, 주식시장이 괜찮은 분위기로 흘러 갈 듯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월 공모주 청약 일

monthuk.com

 

 

AI관련주 주목하면 좋은 두 가지 종목들 체크하세요

AI 기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는 챗GPT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죠. 미국의 스타트업 AI 기업인 오픈 AI가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는 단순 대화 수준을 넘어 전문가 수준의 글쓰기 및

monthuk.com

 

 

지소미아 뜻 뜨거운 감자 지소미아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소미아 뜻을 알려보려고 하는데요. 연일 뉴스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지소미아. 과연 지소미아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소미아 뜻

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