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모가디슈 뜻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파헤치기

 

 지난 달 31일 개봉한 '모가디슈'란 영화가 있는데요. 4일만에 2021년 한국 영화 중 최단기간 50만 관객을 돌파해서 화제인데요. 코로나19 이전이라면 정말 형편없는 흥행 성적이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에서 엄청난 돌풍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모가디슈 뜻은 뭔지, 그리고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란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모가디슈 뜻
 -덱스터란?
 -덱스터 주가 전망 

 

 

 모가디슈 뜻

모가디슈 뜻 모가디슈 관련주

 

 

 '모가디슈'는 소말리아의 수도로,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 내전으로 인해 모가디슈에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기를 그린 실화를 그려냈습니다. 실제 소말리아에서 촬영 할 수 없어서 모로코 올로케이션을 통해 진행이 되었으며, 실제 '모가디슈'에 있는 것 같은 강렬한 몰입감으로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식 투자자라면 '모가디슈'란 영화의 CG 제작에 참여한 회사인 '덱스터'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데요. 덱스터는 VFX를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VFX는 쉽게 말해서 Visual Effect로 CG와 비슷한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가디슈' 영화에서도 덱스터의 VFX 기술력으로 인해 엄청난 스케일과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덱스터란?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덱스터는 2011년 설립된 회사로 영화, CF, MV 등의 영상 전반의 시각적 특수효과인 VFX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중인 회사입니다. 주로 국내 영화나 드라마, 중국 영화와 드라마 제작에 참여 했으며 현재 VFX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기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18년에는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해서 영화제작으로 까지 사업을 확장했으며 현재는 영화, 드라마 제작 외에도 테마파크, 게임 등으로 VFX 매출을 다변화 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VR&AR 컨텐츠 사업도 최근들어 메타버스 테마를 통해 부각되는 중입니다. 얼마 전 덱스터는 페이스북이 향후 5년안에 SNS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히면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덱스터 매출액&영업이익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대형 수주가 사라지며 실적이 부진한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되었고 2분기도 역시 적자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날 달 초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글로벌 고객들에게 덱스터 VFX를 알릴 기회가 생겼습니다. 글로벌 OTT에 대한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에 대해서도 좋은 실적을 기대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 수출 길을 막아버린 사드에도 버틴 덱스터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VFX 업계는 사드 이후 수출 길이 막히면서 매출이 조그라들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전체 스튜디오에 위기로 다가왔고, 코로나 19로 상황이 더 악화되었죠. 하지만 덱스터 스튜디오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인해 살아남았습니다. 하지만 중국 상황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최근에는 중국 테마파크와의 계약도 추진했습니다. 

 

 

 

 넷플릭스 + 메타버스 관련주로 급등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지난 5일 넷플릭스 계약 이후 급등했던 덱스터는 맥스트의 IPO 흥행으로 인해 다시 한번 메타버스 순환매가 일어남에 따라 7월 20일 급등했고, 7월 26일에는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금일(8월 2일) 주가는 11,350원으로 -0.87%빠지면서 10일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가 단기에 너무 급등했기 때문에 무리한 접근은 피하셔야 할 자리입니다.

 

 

덱스터 넷플릭스 파트너쉽 계약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사실 메타버스 관련주 중에 기술력이 제대로 된 기업은 거의 없는 경우가 많죠. 대부분 메타버스와 조금이라도 연관되면 급등해버리는 상황이니까요. 하지만 덱스터는 메타버스에 꼭 필요한 VFX 기술력을 실질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업임이 분명합니다.



 덱스터 주가 전망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계속 되는 수주, 계속 되는 투자 

 

덱스터의 대표작

 미스터 고 
 해적: 바다로간 산적 
 신과함께 1,2 
 백두산 
 기생충
 승리호 
 모가디슈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지금의 덱스터를 있게 한 '미스터고' 부터 최근작인 기생충과 승리호까지 신과함께 영화부터는 VFX작업 뿐 만 아니라 영화의 공동제작과 사운드, 색 보정등 영화의 전반적인 부분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덱스터 판매·공급계약 공시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최근 덱스터는 지난 겨울 엔씨 소프트와 신규프로젝트 영상물 제작에 61억 짜리 계약을 맺었죠.  영화 뿐 만 아니라 게임,  테마파크, OTT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올해 중국 테마파크와 43억 가량의 콘텐츠 납품 계약을 맺었죠.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뿐만 아니라 지난 5일 넷플릭스와의 파트너쉽 계약을 시작으로 TVING, wavve 등의 OTT 컨텐츠 제작 및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앞으로 실적개선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정정보고가 되긴 했지만 넷플릭스 프로젝트 매출액이 작년 250억 정도였으니 꽤 큰 계약이었을 것 같다는 예측을 해봅니다. 

 

 

 시장의 방향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향하는 듯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

 

 

 사실 이번 모가디슈의 흥행이 덱스터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모가디슈가 장기간 흥행을 을 하게된다면 모가디슈 관련주로서 주가의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현재 메타버스 순환매로 인해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뭡습니다. 자이언트스텝도 1조클럽 달성했구요. 분명한 건 급등한 만큼 급락의 가능성이 많다는 점입니다. 현재 덱스터의 가격은 상당히 높아진 상황입니다만 조만간 조정기간을 거친 뒤 메타버스 순환매가 다시 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상 모가디슈 뜻과 모가디슈 관련주 '덱스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덱스터'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비트코인 시세 및 전망 4만 7천만 달러 뚫어줄까? 

- LG화학 주가 전망 앞으로 2차전지 모멘텀은?

- 대한항공 주가 코로나19에도 잘나가는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