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쟁관련주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가장 수혜 볼 종목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정말 발발 될까요? 어제 오늘 감바스 지역엔 전운이 감돌면서 전쟁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급락하는 주식시장 속에서도 전쟁관련주들로 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과연 어떤 종목들이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으로 수혜를 볼까요? 두가지 테마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전쟁관련주 : 알루미늄

전쟁관련주

 먼저 전쟁 관련주 중에 눈여겨볼 종목들은 알루미늄입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발발할 경우 러시아 공급 비중이 큰 알루미늄 가격이 폭등할 가능성이 무척 크기 때문입니다. 러시아는 중국에 이어 세계 2위 알루미늄 생산국가입니다. 전 세계 알루미늄 생산량에 10%정도가 러시아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쟁관련주 : 알루미늄


 실제로 런던금속거래소인 LME에서는 알루미늄 가격은 t톤당 3,300달러를 넘어서면서 올해 들어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역대 최고치였던 3,380달러를 넘어설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전쟁관련주


 알루미늄 관련주는 알루코를 대장으로 조일알미늄과 삼아알미늄, 남선알미늄 정도를 관심종목으로 관리하셔서 좋은 자리를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요즘 알루미늄 관련주 중에서는 알루코가 가장 먼저 움직여 주며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쟁관련주 : 남선알미늄, 알루코

 하지만 현재 차트상으로는 남선알미늄이 가장 메리트가 있긴합니다. 손절라인만 지킨다면 큰 손실 보지 않고 수익을 볼 수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2. 전쟁관련주 : 천연가스

전쟁관련주


 두번째 전쟁 관련주는 바로 천연가스 관련주입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극에 치달을 경우 러시아가 가장 많이 생산하는 천연가스 가격이 계속해서 오를 가능성이 많습니다. 전쟁 이슈 말고도 미국에 엄청난 한파가 휘몰아치고 있어 천연가스 가격이 두배로 급등하고 있는 것도 천연가스 관련주들에게는 호재로 다가옵니다. 

전쟁관련주


 실제로 북미지역 천연가스 주요 지표인 헨리허브 가스가격이 MMbtu당 5.50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올해 들어만 15%가 급등한 것인데, 알루미늄과 비슷하게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전쟁관련주들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하게 되면 당연히 오를 종목으로는 천연가스 관련주를 꼽을 수 있는데요. 대성에너지, 지에스이, 한국가스공사 정도만 눈여겨 보시면 됩니다. 이 세가지 종목은 관심종목에 꼭 챙겨두시길 바라겠습니다.

 

 3. 마치며


 이상 전쟁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의 판단과 결과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분명히 알립니다.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아무 탈 없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모두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정말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정말 전쟁을 치르게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그러면 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을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onthuk.com

 

 

오미크론 잠복기 및 치명률 꼭 알아두셔야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매일 9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미크론 잠복기과 치명률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텐데요. 꼭 알고 계셔야 무증상 잠복기에 감

monthuk.com

 

 

5G 관련주 꼭 관심을 가져야하는 기업들

 4차산업의 혈관이라는 별칭을 가진 5G, 꼭 필요한 기술인만큼 시장의 관심을 받아 급등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메타버스, 수소, 전기차 섹터 주도로 시장이 흐름이 바뀌자 하락세를 면치 못하

monthuk.com

댓글0